주말엔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아이들 여름옷도 정리해서 집어넣고 긴팔과 두꺼운 옷들도 새로 꺼내서 세탁했더니 속이 다 시원하더라구요. 옛날처럼 날씨가 엄청 추운것도 아니고 차량으로 많이 움직이다보니 한겨울이라도 무스탕이나 가죽같은 두꺼운 옷을 입는 사람들보다 유니클로에서 판매하는 얇고 부드러우면서 몸에 착 감기는 히트텍같은 얇고 따뜻한 옷을 많이 입게 됩니다. 다음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매장에 방문해서 아이쇼핑도 하고 필요한 옷을 몇벌 사야겠습니다. 작년에도 필요한 옷 몇벌을 샀는데 모두 다 만족스러웠던 제품이라서 또 가게 되네요. 그럼 유니클로 매장의 영업시간과 휴무일은 어떻게 되는지 상세정보 주목하세요. 잘모르고 그냥 갔다가 휴무일에 걸려서 낭패보는 일은 없기를 바랍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유니클로"를 입력하시면 온라인 스토어로 연결이 되고 회원가입후 온라인 쇼핑도 가능하답니다. 카테고리를 보니 이렇게나 많이 성장했나 싶을 정도로 제품의 종류가 너무나 많습니다. 그중에서 유독 눈에 들어오는것은 baby 제품인데요. 신생아 배내옷과 바디 슈트도 있습니다. 그만큼 질적으로 좋은 제품으로 승부하겠다는 전략 아닐까요? 너무 깜찍하고 귀엽네요. 아이들 내복도 사야지..생각했는데 주말에 매장에서 질러야겠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보들보들한 천이 보기만 해도 포근한 느낌이 드는게 기분이 좋아집니다. 사실 디자인적으로는 그냥 무난하다는 거 저만 그런건 아니죠? 잘만 코디하면 얼마든지 이쁘게 입을 수 있고 아이들 내복이야 집에서 입는건데 편한게 최고입니다.
2017년 가을 겨울 KIDS & BABY라고 해서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같습니다. 유니클로가 생각하는 키즈 앤 베이비의 5가지 포인트가 뭘까요?
1. 아이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제한하지 않는다. (고무를 넣거나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
2. 기분좋은 착용감과 기능성 (드라이 소재의 에어리즘)
3. 입고 벗기 쉬운 디자인 (고무밴드와 열고 닫기 쉬운 점퍼사용)
4. 지금 입고 싶은 디자인(활용하기 좋은 디자인)
5. 성장과 건강을 지키는 안전 기능(지퍼가이드, 리플렉터,어드레스태그 사용)
아이들을 생각하면서 만든 제품들을 이런 의미에서 꼼꼼하게 체크하고 디자인 했다고 하니 왠지 감동적이네요. 사진만 봐도 디자인이 깔끔하게 딱 떨어지는게 매장에 가서 얼른 구경해 보고 싶습니다. 온라인 스토어를 구경하다보니 금새 눈이 핑핑 돌아서 몇분이 훌쩍 지나가버립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유니클로의 휴무일은?
세상에나 설,추석연휴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라고 합니다.
매장도 크니까 직원도 많고 교대를 근무를 하는거겠죠?
백화점내에 있는 매장은 백화점 휴무에 따라서 쉬는 날이 있으니 예외일거 같습니다.
유니클로의 영업시간은?
전국 각 매장마다 천차만별인데요.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매장을 클릭해봐야 정확하게 알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매장은 평균 11:00 ~ 21:00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조금 일찍 여는 곳은 10:30분부터 오픈을 하는 매장도 있습니다. 근데 너무 일찍 가는 것은 예의가 아니니 11정도에 맞춰서 가면 기다리는 일은 없겠지요? 특이하게 몇몇 매장은 11:30분부터 여는 곳도 있네요.
그럼 각 매장의 영업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니클로 온라인 스토어 에 접속을 합니다.
메뉴-매장안내-지역선택-매장선택 순서대로 눌러보면 상세정보가 나온답니다.
저는 경상지역에 있는 롯데마트 율하점을 검색해봤습니다.
그럼 아래 화면처럼 지도와 함께 위치가 표시되고 주소,전화번호,영업시간, 전시된 상품군이 표시가 됩니다.
롯데마트내에 입점한 매장이라서 특이하게 11시부터 밤 10시까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휴무일도 2,4째주 일요일날 쉬는날이구요. 일반 시내에 있는 매장들은 9시까지 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백화점과 마트를 제외하면 말이죠. 이렇게 가까운 곳의 매장은 간단하게 조회하면 알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유니클로는 2017년 2월 기준으로 179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기업입니다. 글로벌 브랜드답게 전 세계 16개국에 매장이 분포가 되어 있네요. 제가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유니클로를 창립한 사람이 일본 사람이라고 하는데 혹시 알고 계셨나요? 야나이 타다시라고 하는 분이랍니다. 그의 아버지는 양복점을 운영하셨고 가족이 이끄는 가족사이에서 유년기를 보내며 자랐는데 나중에는 22개의 매장을 보유한 사업을 물려받았다고 합니다. 야나이 타다시는 양복점에서 그치지 않고 사람들이 구경하면서 편하게 입어보고 살 수 있는 매장을 만들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히로시마에 유니클로 첫 1호점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유니크 클로딩 웨어하우스라는 긴 이름이였지만 1988년에 유니크와 클로딩을 합쳐서 유니클로로 이름이 바뀌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uni-clo"로 등록해야하는 브랜드명을 직원의 실수로 "uni-qlo"가 되었다는 재미있는 일화가 있습니다. 이름 짓기도 참 쉽지 않은데 UNIQLO라는 이름이 익숙해서인지 몰라도 참 세련되어 보이고 깔끔합니다. 외국계열이라고 생각했지 일본에서 만들었다고는 상상도 못했네요.
사진을 보니 기업가답게 깔끔하시고 인상도 좋아보이시네요.
유니클로의 갑작스러운 성장은 1990년 일본의 갑작스런 경제침체기간에 이루어졌습니다. 저렴한 가격에서 서민들의 주머니를 열수 있는 기회를 잡게 된것이지요. 물론 우리 나라에 상륙했을때에도 그 전략은 기가 막히게 적중했고 유티클로 매장은 우후죽순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도 유니클로 옷이 질적으로도 피부에 부드럽게 와닿고 가격면에서도 만족스러워서 많이 이용하게 되는게 사실입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유.니.클.로.에서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옷 한벌 마련하는것도 나쁘지 않겠죠? 회원가입이나 해볼까 하고 접속했더니 L.POINT를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롯데닷컴에서 온라인 스토어의 주문과 서비스를 연결해주고 있다합니다. 안전거래 가능하니 추워서 나가기 싫다면 온라인쇼핑으로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옷을 사보는것도 좋겠네요.
유니클로 영업시간과 휴무일 상세정보 도움되셨나요? 얼른 회원가입하러 가봐야겠습니다.
2017/08/21 - 대구 코스트코 영업시간: 휴무일 상세정보.
'경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택담보대출 계산기:그것이 궁금하다! (0) | 2017.09.23 |
---|---|
한글 맞춤법 검사기로 한글 맞춤법 띄어쓰기까지 가능하네? (0) | 2017.09.14 |
대학병원 간호사 연봉과 초봉 도대체 얼마야? (3) | 2017.09.12 |
설민석 한국사 무료강의: 이투스 인강으로 가능합니다. (0) | 2017.09.11 |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면제 엄청난 할인 혜택! (0) | 2017.09.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