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삶는법:시간이 아삭함을 좌우해요.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7.08.20 19:49 마마몽의 생활정보/요리정보
양배추가 위에 좋다는걸 모르는 사람은  대한민국에 없을겁니다. 술 좋아하는 우리남편에게 양배추를 갈아서 먹이기도 하고 삶아서 맛있는 양념장에 밥이랑  싸먹이면 왠지 주부로써 제 임무를 다  한것 같아서 뿌듯해지는건 제 기분만은 아니겠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이 양배추 삶는법이 은근히 쉬운것 같아도 어렵다는 말씀. 오래 삶으면 물러지고 색도 변해버리고 좀 덜 삶으면 설익어버리기에 삶는 시간이 아삭함을 좌우해요.그럼 얼마나 삶아줘야 맛있어지는걸까요?



마마몽플라이가 이래저래 요래저래 해봤던 노하우를 공유해볼게요. 우선 전자렌지는 비추합니다. 간편하긴 하지만 골고루 익지 않는다는 단점! 해보신분은 잘 알 텐데요. 물에 푹 담궈서 끓이는것도 비추합니다. 삼발이에 올려서 딱 5분 쪄주세요. 그럼 영양소도 많이 파괴되지않고 아삭함이 배가 된답니다.

그럼 양배추 삶는법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재료준비
양배추1/4 ,식초,물,삼발이,냄비

참 간촐하죠?

삶는 방법

1.1/4 등분해서 잘라줍니다. 한번 먹을 분량이 됩니다.


2. 삶을 물에다가 식초를 뿌려주세요
열방울? 정도?

3.식초물에 양배추를 잠시동안 담궈주면 양배추가 더 아삭해진답니다


4.물이 끓기 시작하면 삼발이에 양배추를 두동강으로 나누어서 골고루 익혀지도록 삶아줍니다. 시간은 딱 5분!
성질이 급해서 4분째  뚜껑을 열어보니 심지 중앙이 약간 덜 익어지더라구요.


5.준비해둔 냉수물에 투하해서 아삭함 유지하기. 채에걸러서 물기늘 빼주면 끝!
보기에도 색깔이 투명한것이 잘익혀졌죠?



이렇게 두꺼운 심지부분도 아주 잘 익혀졌어요. 딱 5분의 시간이 이렇게 아삭함을 좌우하다보니 꼭 알아두시면 꿀팁이 될겁니다. 그리고 양배추에 찍어먹는 소스는  쌈장 대신 간장과 액젓을 섞어서 만든 양념장으로 대신해보세요. 입맛이 확 돌아올 정도로 맛나거든요. 만들기도 참 쉬워요.

양배추  양념장 만들기

간장3,멸치액젓2,마늘1,땡초다진것,깨소금,참기름


집에서 먹는 밥숟가락 계량이랍니다.
자연조미료 마늘과 땡초, 멸치액젓과 간장의 짭쪼름함에 참기름  똑 떨어뜨리고 섞어 섞어주시면 완성!




저녁에 찍은 사진이라 어둡지만~~진짜 맛있고 아삭한 양배추였습니다. 별 먹을 반찬이 없다구요?저렴한 양배추 한통 사다가 맛있게 쪄서 드셔보세요.기가 막히게 맛있습니다요.
양배추 삶는법 5분의 시간이 아삭함을 좌우한다는것 꼭 기억하시구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