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20: 1개의 글

검버섯 없애는 방법 5가지!

Posted by 마마몽플라이 마마몽플라이
2020. 6. 20. 08:23 마마몽의 라이프/건강정보

검버섯 없애는 방법 5가지!






나이 많으신 할머니나 할아버지들을 보면 얼굴에 점도 아닌 점보다 옅은 얼굴 검버섯 많이 난거 보셨을겁니다. 노화 및 햇빛의 자외선 노출로 인한 피부상의 얼룩이기 때문에 아주 정상적인 현상이랍니다. 피부가 노화되면서 주름이 생기는것처럼 검버섯이 생기는것 또한 자연스러운 일인데요. 외모상으로 보기 싫은 검버섯 제거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검버섯 없애는 방법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검버섯이란 무엇인가??


검버섯 또는 일광흑색점(햇빛흑색점) 말 그대로 햇빛에 종종 노출되는 부위에 위치하며 손,얼굴,어깨,팔,이마 그리고 머리가 많이 없으신분들은 두피에까지도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피부가 햇빛에 노출이 되면 재생능력이 떨어지고 햇빛에 많이 노출된 사람들에게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기미와 주근깨, 잡티를 비슷하게 생각할수 있지만 전혀 다르며 50대 이전에 생기는 검버섯은 피부관리부족에서 오는것이니 조심하세요.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와 원인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은건 남녀노소 누구나 마찬가지일것입니다. 얼굴이든 어디든 잡티가 나는것을 좋아할 사람은 없을텐데요. 특히나 검버섯이 생기는 이유는 노화와 햇빛노출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자외선 지수가 예전보다 높아지고 있는 요즘은 선크림이 꼭 필수랍니다. 썬크림에도 지수라는 것이 있는데 최대한 지수가 높은 것을 사용하면 예방에 효과적이랍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 야구르트



목욕탕에 가면 아줌마들이 우유,야쿠르트,요플레등을 얼굴이나 몸에 덕지덕지 바르곤 하는데 다 이유가 있는 행동이였습니다. 야구르트는 박테리아가 많이 들어간 유제품으로 몸에 이로운 박테리아라서 피부가 건강해지는것을 도와줍니다. 요구르트 먹지말고 피부에 양보해야겠습니다. 요구르트을 얼굴에 바르고 자면 멜라닌색소를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으니 왠만한 수면팩보다 나을수 있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애플식초



식초는 예전부터 세척,소독등 감염치료에도 사용되어 왔으며 식초가 가진 박테리아는 대장균과 같은 균이 음식에서 성장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사과를 효모에 노출시켜 설탕을 발효시킴으로서 알코올로 바꾸고 박테리아는 알코올을 더 발효시켜 식초의 아세트산으로 전환시켜주는데요. 그렇기에 그냥 식초가 아닌 애플식초에는 나쁜 박테리아를 막멸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이런 애플 식초를 수분크림과 1:1비율로 섞어 검버섯이 난 자리에 발라주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 있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알로에




여름에 햇빛에 오래 노출되어 열이 가라앉지 않을때 제일 효과가 좋은것이 바로 알로에인데에요. 피부재생능력까지 가지고 있는 알로에는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도 아주 탁월하답니다. 수분함량이 많고 뜨거운 열감을 식혀주며 피부의 건조함을 줄여주어 피부 탄력도 유지시켜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발라주면 피부과를 다니는것 못지 않는 효과를 얻게 된다고 하니 오늘 당장 알로에를 사러가도록 합시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 -레몬즙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레몬은 항산화제로 활성산소를 억제시키며 콜라겐을 합성해줌으로 피부탄력과 피부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실제로 레몬즙을 만들어서 꾸준히 먹어주면 피부에 윤기가나면서 보들보들해지고 1년정도 꾸준히 섭취한 경우에는 얼굴은 물론이거니와 몸전체가 반들반들해지는 효과를 얻을수 있답니다. 꾸준히 섭취하는게 어렵다는게 함정이지만요. 레몬에는 산성성분이 있어 멜라닌색소를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즙을 내어 팩하듯 얼굴에 발라주기만 해도 검버섯 없애는 방법에는 탁월한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검버섯 없애는 방법-레이저시술



사실 여러가지 방법중 제일 효과적인것은 비용을 들여서라도 하는 검버섯 레이저시술이 아닐까 싶은데요. 요즘은 의학기술이 워낙 발전해서 제 주위에도 검버섯 레이저시술로 제거한 분들이 많으신데 깜쪽같이 잘 없어지더라구요. 사후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치료효과는 큰 차이가 나며 나이가 많을수록 피부재생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빨리 받을수록 좋습니다.하지만 시술을 잘못 받는 경우 피부의 색소 침착으로 인해 흉터처럼 검버섯자리가 하얗게 변해버리거나 자연스럽지 못하게되어 더 눈에 띌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된 병원을 잘 찾으셔서 시술하기를 권유드립니다. 자연적으로도 검버섯 없애는 방법들도 있으니 함께 병행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