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마몽의 맛집

진주 동태탕 맛집:엄마가 해준 밥 같은 시골집.

by 마마몽플라이 2017. 9. 16.
반응형
차가운 바람이 살랑살랑 부니까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지 않으신가요? 어릴때 엄마가 자주해주시던 동태탕이 왠지 생각나는 하루였는데 딱 제 입맛에 맞는 작고 깨끗한 식당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회사 직원분이 맞은편에 있는 카센터 단골이라 항상 사람들이 복작여서 가보고 싶었던 곳이라해서 가보게 되었는데 직원들 모두 만족해서 일주일 내내 와서 식당메뉴를 다 먹어보리라 다짐하고 나왔던 곳이랍니다.



진주 상대동에 위치한 식당인데 홈플러스랑 가깝습니다. 골목에  있어서 마지막에 주소랑 지도 첨부할게요. 우선 외관은 작지만  깔끔해보이시죠? 식당 주인이 아기자기한걸 좋아하시나봐요.
입구를 미니텃밭처럼  꾸며놓았습니다.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미니석류가 딸랑 하나 열려있었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요.
지금 다시봐도 귀엽네요.



생각보다 이것저것 많이 팔지 않습니다
동태찌개,김치찌개,순두부찌개,정식...그런데 한국사람들이 제일 즐겨먹는 메뉴만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침 식사도 된다고 하니 동네위치상 상평공단에 있는분들을 공략한거 같아요. 요즘은 차가 있으니 찾아오시는거 같습니다.



실내는 이게 다 입니다. 식사하시는분들 때문에 이렇게만 찍은거 양해부탁합니다.좌로는 신발벗고 올라가서 먹을수 있고  오른쪽은 그냥 식탁이 둘 있어요. 밥을먹고 있으니 어느새 자리가 꽉 차버립니다.




깨끗한 내부에 있는 작은 메뉴판.
가격 참고하세요.




동태탕이 나오기전에 셋팅 된 밑반찬입니다. 분홍색 소세지랑 간장 찍어 먹는 김을 보고 저는 감탄사가 절로 나왔습니다. 저것만 있어도 밥한그릇 뚝딱하겠드랴요. 집에서 엄마가 해준 밥 같은 시골집 반찬들입니다. 감자조림이랑 콩나물무침까지 입맛에  딱 맞아서 반찬 리필을 몇번이나 했는지 모릅니다.친절한 사장님이 서빙해주시는데 절대 싫은 내색 안하시네요. 김을 주시면서 "많이 드세요. 저희집 김이 맛있읍니다"하고 주시는데 기분이 참 편안했습니다. 그래서 음식이 더 맛나게 느껴지기도 했구요.




드디어 오늘의 메인메뉴 동태탕이 나왔는데 비쥬얼이 어때보이시나요? 보이는 그대로의 맛! 깔끔하고 칼칼한 맛! 알도 들어있던데 저는 원래 잘 안먹지만 오늘은 깔끔하게 클리어했습니다.추운날 속이 뜨끈해지는 걸 먹으니 몸보신 한듯 몸이 따뜻해졌습니다. 그럼  간단하게 효능 알려드릴테니 우리몸의 어디에 좋은지 공부하고 먹읍시다.



동태의 효능

1.명의 허준의 동의보감에 따르면 명태는 몸속의 독을 해독하고 과음으로 인한 간을 보호해주며 피로회복과 혈압조절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한다.

2.각종  암과 난치병을 완화시키는것은 물론이고 기름기가 적어 비만환자나 노인들이 먹기에 아주 좋다고 한다.

3. 세포발육에 필요한 리신과 뇌영양소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다.

4. 우리 인체의 피부와 점막에 없어서는 안되는 비타민A와 나이아신이 풍부해서 고운피부와 주름방지에도 효과적이다.


어때요? 동태탕 가끔 먹어줘야겠죠? 진주 동태탕 맛집으로 시골집 추천해봅니다.
정말 엄마가 해준 밥 같은곳이였어요.
김치찌개랑 순두부찌개도 왠지 기대가 되네요.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