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관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딱 한번 10일만에 성공. 실화다!

by 마마몽플라이 2017. 7. 2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승인 딱 한번 10일만에 성공.실화다!

 

 

마마몽플라이로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딱 20일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N블로그에서 저품질을 2번이나 경험하고 안드로메다로 보낸후 그 허전함이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솔직히 블로그란게 뭔지도 잘 모르고 끄적인 정도라고 해야하나요? 본격적으로 노출이란 것을 해보려고 했을땐 이미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많이 해버려서 되살리지도 못할 정도였답니다. 그렇게 블로그에 손을 떼고 1년 정도를 푹 쉬었다지요. 카카오팝콘과 드라마에 푹 빠져서 살았습니다. 블로그 이웃들하고의 소통 또한 완전히 끊어버렸다죠. 그러다 슬며시 들여다본 블로그를 보며 저는 충격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저와 함께 나란히 시작했던 이웃들의 방문자수가 장난이 아니였습니다. 제가 놀았던 1년동안 꾸준히 해온 이웃님들의 글들은 차곡차곡 누적이 되고 있었고 모두들 각자의 자리에서 앞으로 쭉쭉 나아가고 있었다지요. 나와 같이 한사람, 나보다 더 늦게 한사람들이 잘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니 다급해지고 초라해졌습니다. 하지만 다시 시작하면 어떻게 해야할까 고민하고 망설인 끝에 저는 티스토리를 선택했습니다. 이웃분 중 한분이 티스토리로 제법 좋은 수익을 얻고 있다는 것을 알았지만 N블로그하나 하는 것도 힘에 겨워서 도전조차 못했었기 때문이였죠.

 

 

 

 

하지만....포기는 배추셀때나 하는거고 제가 놀았던 시간만큼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은 건 당연하다라고 생각을 다잡았습니다. 그리고 티스토티로 초대장을 받아서 블로그 개설하는데만해도 정말 식은 땀이 날 정도로 쉽지가 않았습니다. 2017년부터 바뀐 정책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은 무조건 초대장을 받아야만 개설이 된답니다. 그리고 딱 하나의 포스팅을 적기전에 그냥 해서는 안된다는 생각이 들어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승인 빠르게 받는 방법.노하우.꿀팁등등. 포스팅도 하기전에 여기저기 다녀보고 블로그 셋팅을 하는데 많은시간이 걸렸습니다. 용어도 어렵고 왠지 광고만 빨리 달리면 수익이 막 날거같은 조바심이 나기도 했지만 그 광고를 달기 위한 승인이 개인마다 천차만별이였습니다. 애드센스 고시라는 말이 생길정도로 승인이 어렵다고 하는데 섣불리 했다가는 한달도 걸리고 두달도 걸리겠다 싶었지요.

결론은 나름대로의 분석과 공부를( 저 완전 컴퓨터 초짜입니다. 블로그에 일상 글 올리는 정도였어요) 하고 포스팅을 시작한 날짜가 7월 5일이랍니다.

 

 

집에 벽지를 페인팅하면서 첫 포스팅 기념으로 올렸었는데 날짜가 7월 5일입니다.

 

 

 

 

그리고 계정이 완전히 승인되었습니다라는 메일은 7월 15일날 받았으니 딱 10일이 걸린거 맞나요?

저는 솔직히 1차승인,2차승인이라고 해서 1차승인을 받은걸로 알고 2차승인을 계속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근데 이제는 그런게 없어지고 저 메일을 받으면 바로 광고를 달 수가 있습니다. 몇일동안 그걸로 또 맘고생하고 막 여기저기 검색하러 다니다가 알게되었네요. 자꾸만 바뀌는 정책에 저는 예전 포스팅의 글을 읽고 있었으니 그럴수 밖에 없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드디어 제 블로그에도 광고가 실렸는데 그 기쁨은 뭐라고 표현을 해야할 지 모를정도로 기쁩니다.

설마하고 신청을 했는데 한번에 고시에 붙었으니 얼마나 기뻤는지요.

그럼 어떻게 해서 한번만에 제가 블로그 셋팅을 하고 어떤 방법을 써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딱 한번 10일만에 성공시켰는지 노하우를 방출해드리겠습니다.진짜 실화다!

(단, 정확한 데이터는 아니며 제가 한 방법 그대로를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1.도메인을 만든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 mamamongfly.tistory.com이라는 블로그주소를 받게 되지만 mamamongfly.com이라는 도메인을 만들게 되면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첫 개설할때 만드는 것이 좋다라고 하는데 포스팅이 몇개 있는 상태에서 만들게 되면 그 전에 글들이 노출이 되지 않거나 저품질이 될수도 있다고 하니 저처럼 첫 블로그를 만드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이것이 나중에 광고를 달았을때 수익이 연결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중 하나이더라고요.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애드센스 개시를 할 경우 유료도메인을 구매해서 티스토리와 연결이 되어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순수하게 티스토리 도메인으로만 사용을 하면 광고가 활성화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도메인을 만들 경우 비용이 들어가는데 저도 어떻게 될지 몰라서 1년만 끊어서 결제했답니다. (이것이 영향을 미쳤는지는 모르지만 제가 블로그 셋팅한 방법을 알려드리는 겁니다)

 

2017/07/10 - 티스토리 블로그 가비아로 외부 도메인 연결하는 쉬운 방법.

 

 

2. 반응형 스킨을 설치한다.

 

다른사람들과 똑같은 스킨은 별로이지만 가독성이 좋은 스킨을 원했는데요. 스킨은 내 블로그의 얼굴이기도 하고 방문자들에게 정보를 쉽게 찾아볼수 있게 하는 서비스중 하나이니까 깔끔한 것을 찾아 며칠을 검색하다가 정말 맘에드는 스킨을 발견했답니다. 그리고 바로 따라해서 설치해주었습니다. 스킨모양은 달라도 반응형 스킨을 찾아서 설치해주면 됩니다. 제 블로그와 똑같이 만들고 싶다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2017/07/11 - 심플한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FastBoot 1.6.2 설치 후기

 

 

3. 모바일웹 off

 

반응형 스킨을 설치후 관리-스킨-모바일-모바일웹 off를 설정한다.

 

4. 카테고리는 1개~2개

저는 지금도 그렇지만 카테고리는 2개를 만들어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차후 포스팅이 쌓이면 카테고리를 분류해 나갈 예정이랍니다.

 

 

5.글자수 3,000자 이상

 

어떤 분들은 1,000자이상이라고 하던데 전 좀더 빠른 승인이 욕심이 나서 포스팅마다 3,000자 이상을 입력했습니다. 포스팅을 다 한 후 텍스트를 드래그해서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몇글자가 입력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여 되도록이면 거이 5,000자가 되도록 포스팅했습니다.

 

 

6.링크는 x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전까지는 절대로 링크를 달지 않았답니다. 안전빵으로 가고 싶어서요

 

 

7. 완성형문장 사용

 

N블로그와는 사뭇 다릅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날씨가 좋죠? 방가방가~~ 이런 자유로운 어투의 글을 사용했다면 여기서는 ~다.~요. 예의바르고 격식이 있는 말투를 사용했습니다요.

 

 

8.사진은 1장~2장

텍스트를 위주로 하고 사진은 주로 1장이나 2장을 사용했습니다.  직접 찍은 사진이 제일 좋습니다.

 

 

9.10개의 포스팅이 완료된후 애드센스 신청

 

하루 포스팅 건너 띈적이 있어서 다른날 포스팅을 2번하고 10개의 포스팅을 채운후 당연히 승인거절일줄 알고 메일을 확인했는데 바로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한건 이정도인데 또 다른 방법을 쓴거 같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텍스트를 5,000자 정도를 채우고 10개의 포스팅을 하는게 좀 어렵다 생각될수도 있는데 1달,3달 걸리는 거 보다는 충분히 해볼만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승인 딱 한번 10일만에 성공했습니다. 실화입니다. 물론 시간이 없으시거나 여러이유로 대행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내가 만들어서 이루었다고 생각하니 참 가슴 뿌듯하고 보람이 있습니다. 이제 25일인데 생각처럼 막 부지런 떨면서 포스팅은 못합니다. 직장인이기도 하고 두딸의 엄마이기도 해서 그리 시간이 녹녹치는 않지만 꾸준하게 하면서 누적의 힘을 믿어보려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이.....너무 부끄럽기는 하지만 딱 2달러 나왔습니다. 2천원 벌었어요. 누군가가 내 블로그에 들어와서 광고를 클릭해서 2천원을 벌었다는게 신기하기만 합니다. 저의 목표는 더도말고 덜도 말고 한달에 딱 50만원 벌기입니다. 가능하겠죠?

 

저의 포스팅이 애드센스 승인을 못받으신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이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7/18 - 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로 방문시간을 늘려보자.

2017/07/17 - 티스토리 페이스북,트위터 연동해서 글보내고 내 블로그 알리는 방법.

 

반응형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