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글로비스 주가 전망 : 그것이 사고 싶다.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7.09.05 08:30 마마몽의 생활정보/주식정보

지난 2월 한진해운은 파산절차를 겪고 말았습니다. 지금도 여전히 청산절차를 밟고 있으며 세상에나 설마 국가가 나서서 어떻게든 회생시키겠지...라며 지켜보던 저에게도 정말 충격적인 일이였답니다. 파산되기 직전까지도 한진해운의 주가는 널뛰기를 하며 해운업계를 뒤흔들어 놓았습니다. 결국에는 사라지게 되었지만 말이지요. 주위에서도 한때 한진해운과 현대상선의 주식을 가지고 단타치기를 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이제 사라져버린 한진을 대신할 기업들의 전망이 기대가 되는데요. 현대상선과 같은 물류기업인 글로벌 종합물류유통기업 현대 글로비스 주가 전망 기대해도 좋을까요? 저는 장기적으로 본다면 그것이 사고 싶다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글로벌 유통증가에 따른 화물의 이동이 꾸준히 증가하므로 물류산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경기변동성의 영향을 적게 받는 산업중 하나입니다. 현대글로비스는 그룹사의 대규모 화물 취급을 통해 (주로 현대차와 기아차로부터 안정적인 물류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음)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물류 인증 취득을 통해 녹색성장을 선도하는 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01년 2월 22일 설립되어 현재 종합물류업과 유통판매업을 영위하고 있답니다. 최근 3년간 업종 평균보다 빠른성장을 해왔고 영업실적이 나쁘지는 않았지만 주가자체는 계속적인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월별 챠트를 보면 전체적으로 하향곡선을 그리다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한진해운 사태 이후로는 회복을 보이다가 최근에는 다시 조정을 받는 모습이 보입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볼때 현대 글로비스 주가 전망은 그리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매출 증가 및 영업이익 또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배당금도 매년 안정적으로 지급을 하는 회사라서 언제든지 회복이 가능할 기회를 엿보고 있다는 점에 메리트가 있습니다. 

 

 

 

 

올해 2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해 보다 9%나 증가한 4조1800억으로 집계됐다고 27일날 발표했습니다. 매출이 4조가 넘은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매출증가의 이유는 완성차해상운송(pcc) 등 해외물류와 ckd(반조립제품) 사업이 이끌었다고 합니다. 현대차 기아자동차의 수출물량이 늘고 유럽과 중남미등 비계열 물량도 증가했는데 특히 기아자동차의 멕시코 공장 완공에 따른 신규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자동차 물류산업의 시장 진출에 있어서 얼마큼의 성장을 보이느냐에 따라 투자분석을 한다면 중장기적으로는 희망적이라고 하겠습니다. 현대 글로비스는 하반기에도 해뵈법인과 비계열물량확보가 매출 성장의 키가 될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오늘 152,000원으로 마감했는데 여유자금이 있다면 현대글로비스 그것이 사고 싶네요.

 

 

2017/08/16 -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와 수혜주 총정리!

2017/07/30 - 미세먼지 수혜주 관련주 종목 총정리!

2017/07/12 - 자율주행차 자동차 관련주 앞으로의 전망과 종목모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