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713

박나물 볶음 만드는법 말캉말캉 식감좋은 제철 박요리! 박나물 볶음 만드는법말캉말캉 식감좋은 제철 박요리! 요즘 시장에 나가면호박도 아니고 수박도 아닌것이동그랗게 생긴게 보인다면바로 "박"이라고 생각하면 된답니다.초가지붕위에 주렁주렁 열리던 박은풍요의 상징이였다고 하지요.대표적인 동양음식중 하나로껍질은 삶아 말려서 바가지로 만들고속은 탕이나 나물,볶음으로 만들어 먹어요. 뽀얀 속을 파내어서 썰어서 말리면"박고지"라고 하는데 실제로 보시면 아~~이거?하면서한번쯤은 보신적이 있을거에요.흥부가에 나오는 대목에 보면'박속은 끓여먹고 바가지는 부잣집에 팔자'며예부터 박은 우리에게 친숙한 식재료랍니다. 저는 박을 하나 얻어다가 참으로 유용하게 박요리해먹었어요.채썰어서 볶음해먹고나박썰어서 국 끓여먹고잘게 다져서 죽도 끓여먹었답니다.말캉말캉 식감좋은 박이라 젤리같아요.조리.. 2020. 7. 31.
진주 신안동 찜배달맛집 찜배달전문점 알박사 찐이야! 진주 신안동 찜배달맛집 찜배달전문 알박사 찐이야~! 비는 계속 연달아 추적추적 내리고매콤하고 입맛땡기는 찜이 먹고 싶은날!배달의 민족을 검색해서찜을 시켜먹어보기로 했습니다.예전에 찜 배달해서 먹은 기억이그리 좋진 않았지만 새로운 곳에 도전!!결과는 완전 만족이였고이렇게 포스팅까지하게 되네요.(참고로 맛있는곳만 포스팅합니다.) 이젠 직접가지 않고도 집에서 편안하게배달음식 시켜먹는것을 즐기게 될것같은 느낌적인 느낌느낌입니다.주문하기도 쉽고계산하기도 쉽고편리하기도 하고가성비도 좋고맛도 좋으니까 안시켜먹을수가 없... 요즘 혼족!혼술!혼밥!정말 대유행이지 않습니까?시대가 그렇게 바뀌어가는것도 있고거기에 맞추어서 혼자 먹을만큼의 양을배달해준다는것이 참 매력적입니다.특히 아이들을 키우는 저 역시적은양의 음식을 시키.. 2020. 7. 30.
박손질법과 박보관법 깔끔하게 총정리! 박손질법과 박보관법 깔끔하게 총정리 배고팠던 옛시절굷주렸던 배를 채워주었다던 박!!박과 관련된 말은 참으로 흔해요.대박 터졌다.바가지 긁는다.여자팔자 뒤웅박팔자.흥부전의 박 이야기 등등!!가난을 상징하기도 했던 박이지만이젠 옛맛을 찾기 위해 박요리를해먹기도 하지요. 짠....이야기속의 박을 한덩어리!동네 어르신에게 받게 되었답니다.너무나 커서 참으로 난감할 정도인데요.저건 또 어떻게 다듬어서 보관하고 요리해먹어야할지요리초보이신분들은 막막하실겁니다.알고보면 참 쉽지만처음엔 살짝 멘붕이 오는건 사실이죠. 지금은 무우가 맛이 없을때라무우 대신 박을 넣어서 요리해주면참으로 맛이 있답니다.들기름이나 참기름에 넣어 볶아먹거나무우대신 박을 넣어 국을 끓이기도 해요.그럼 요리전에 박손질법과남은 박보관법에 대해 깔끔하게.. 2020. 7. 29.
액취증 자가진단 안내! 액취증 자가진단 안내 날씨가 더워져서 짜증스러운데 냄새로 인한 불쾌감은 상당합니다.그중 액취증환자는 겨드랑이에서 나는냄새로 인하여 일상생활은 물론이거니와대인관계에서도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요.특히나 사람들이 많이 부대끼는대중교통을 이용할때 액취증이 날 경우 참으로 난감합니다. 액취증을 가진 분들은땀이나고 냄새가 나는 것 뿐만 아니라평소에도 내 몸에서 냄새가 나지는 않나늘 노심초사하며 예민해지며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되게 됩니다.여러가지 정신적인 압박을 받게 되지요.자주 씻고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어주고여별의 옷을 소지하는것도 좋습니다하지만 무엇보다 치료가 제일 좋은 방법! 이런 액취증은 취한증,암내라고도 하며조금만 움직여도 겨등랑이에 땀이나며불쾌한 냄새가 나며하얀옷에는 누렇게 착색이 되며여름철이면 냄새가 더.. 2020. 7. 11.
삼계탕 끓이는법 비린내 제거하는 닭손질법까지! 삼계탕 끓이는법 비린내 제거하는 닭손질법까지!! 닭비린내 잡아야만 한닭!!여름의 기운이 왕성할때그 해의 더위를 물리치고 몸을 보신하는의미로 보양식을 챙겨먹는데요.초복부터 말복까지 열흘 간격으로 찾아오는 삼복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삼복날 먹는 보양식으로는 닭이 최고!!그래서 삼계탕을 즐겨먹게 되는데요.자칫 닭을 잘못 손질해버리면비린내제거하는 여러가지를 넣어도닭특유의 비린내가 나게 되는데요.비린내 제거하는 닭손질법 알려드릴게요. 삼계탕은평상시 잔병치레를 하는 분들입맛이 없거나 아침에 일어날때 피곤한 분들 몸이 냉하고 손발이 찬 분들 입이 말라서 물을 많이 마시거나소변을 많이 보거나 야뇨증이 있으면 삼계탕을 많이 먹으면 좋답니다.그러니 올해에도 꼭 빼먹지 말고삼계탕 잘 챙겨먹도록 해요.그럼 닭손질법 먼저 알아.. 2020. 7. 10.
a형 남자 성격 특징 제대로 파악하기 a형 남자 성격 제대로 파악하기 혈액형으로 사람의 성격을 판단하는 것은과연 맞을까요? 틀릴까요?필자는 맞다고 생각하는것만 믿는다라고 생각이 드는데 어떠세요?a형의 사람이 어느 순간 소심하게 굴면"그럼 그렇지 a형이쟎아~"라는 생각을 하게 되니까 말이죠. 심리학자들은 선택적지각,확증편향이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이런 생각을 한다해요.선택적지각이란자기에게 필요한 정보만 선택적을 보는것.확증평향이란원래 자신이 맞다 생각하는것을 확인하는 경향을 말한다고 합니다. 그럼 뭐 어때요?우리는 이런 혈액형으로 알아보는 성격파악재미로 보는거니까요.너무 무겁게 생각하지 않도록 해요.연애나 결혼생활등 인간관계에서참 답답할때가 있으면 찾아보게 되는혈액형별 성격 특징!오늘은 a형 남자 특징 제대로 파악해보아요. 설문조사에서 우리나라 .. 2020. 7. 8.
초당옥수수 삶는법 판매자가 알려주는 올바른 보관법! 초당옥수수 삶는법 판매자가 알려주는 올바르게 먹는법! 소셜미디어에 자주 등장하는 인증사진바로 초당옥수수입니다.이 옥수수의 특별함은 바로 앞 두글자.'초당" 월등한 당도에 있는데요.일반 옥수수 대비 당도가 2~3배나 높아요.과일보다 더 달고 열량은 낮은 옥수수!사실 이 옥수수가 등장한것은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2011년에 종자를 수입해국내 환경에 맞게 재배법을 개발한 후2014년에 상품화가 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저도 올해 처음으로초당옥수수를 맛보게 되었답니다.샤인머스캣,단마토,신비복숭아초당옥수수는 인싸식품이 아닐까 싶네요.맛있고,새롭고,유명한것을 먹어볼수 있으니가격이 비싸더라도 먹게 되는거 같아요.6월중순부터 수확해서 7월말까지 판매한다는데 지금이 한창!!일반 옥수수와 종자가 틀리다보니먹는법과 보관법.. 2020. 7. 7.
아보카도 손질법 알고보면 너무 쉬워!! 아보카도 손질법 알고보면 너무 쉬워!! 와인 좋아하세요?저는 와인안주로 아보카도를 즐겨먹는데요.질감이 부드럽고 독특해서"숲속의 버터"라는 별명이 있으며아보카도 오일은지방잡는 지방이라는독특한 수식어를 가지고 있어요.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과인스턴트를 즐기는 현대인들에게성인병이 참 많은데요.평소에 짠 음식을 많이 먹거나몸이 잘 붓는 분들이라면아보카도를 많이 드시라고 하고 싶어요.칼륨을 섭취하면나트륨이 배출이 되는데아보카도는 칼륨덩어리 바나나랍니다. 처음 아보카도를 먹을때손질하는 방법을 잘몰라서 다 뭉개버린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는데요.아보카도 가격이 만만치 않은터라그런 경우에 너무 당황스럽더라구요.알고보면 너무 쉽지만은근히 어려워하고 찾아보시는 분도계실것 같아서 손쉬운 아보카도 손질방법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0. 7. 6.
AB형 남자 성격 특징 제대로 파악하기. AB형 남자 성격 특징 제대로 파악하기. 오늘은 AB형 남자 성격특징입니다.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AB형의 성격은 참 특이하죠?제 주변에 생각보다 AB형 남자들이많아서 깜짝 놀랐는데요. 사람은 누구나 다 다르고나름대로의 성격이라는 것을 가지고 있지만조금더 세심하게 나누어서파악해본다면 도움이 될거 같아요.그것이 바로 혈액형별로 나누어서성격의 특징을 알아보는것인데요.나의 이상형을 찾고 싶거나상대방의 성격이 어떤지 이유를 알고참고하면 인간관계에 도움이 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느끼는 AB형 남자들이란속을 도저히 알수 없어라는 느낌.연애를 할때 뭔가 비밀이 있는거 같고거리를 두는거 같은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성향이 있지요.도대체 그 이유는 무엇인지AB형 남자 성격에 대해 알아봅시다. AB형 남자 성격 특.. 2020. 7. 5.
반응형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