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222

눈꽃만두 만들기,냉동만두로 촉촉하고 바삭하게! 눈꽃만두 만들기 냉동만두로 촉촉하고 바삭하게! 냉동만두 어떻게 요리해서 드세요? 쪄서먹기,구워서먹기,튀겨서 먹기 소스랑 야채랑 버무려서 비벼먹기등등 다양하게 만들어서 먹을수 있는게 냉동만두라죠. 매번 똑같이 해먹는 만두이지만 간단하게 만들면서도 더욱 맛스럽게 즐길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릴까해요. 똑같이 기름에 구웠지만 약간의 센스를 추구해서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만두를 맛볼수 있는 눈꽃만두 만들기에요. 사실 만두를 너무 좋아해서 한판으로는 부족해서 두판정도는 만들어야 성에 찬답니다. 그냥 막구워서 접시에 올리는것보다 먹기좋은 떡이 맛도 더 좋은법이쟎아요. 같은 만두라도 멋스럽게 살짞만 손길이 가니까 더 맛있게 느껴진답니다. 게다가 겉은 바사삭,속은 촉촉해요. 아이들에게 요렇게 만들어서 식탁에 올려다가 놔주.. 2019. 2. 28.
제철반찬 봄동된장무침 만들기,초간단 양념레시피! 제철반찬 봄동된장무침 만들기 초간단 양념레시피! 봄동의 제철은 3월~4월이지만 요즘 봄나물들이 왜이리 일찍 나오는지.. 손길을 뻗치지 않을수가 없더라구요. 봄동 딱 한단으로 된장무침해먹고 쌈도 먹었네요. 이름이 너무 이쁘죠? 배추는 가을에 심어서 김장을 해버리고 속이 차지 않은 배추는 뽑지 않고 놔두게 되는데 이 배추들이 겨울을 나고 2월까지 잘 버티면 요 이쁘고 맛난 봄동이 되는거랍니다. 빈혈예방,피로회복,노화방지등 여러가지 많은 효능을 가진 봄동이에요. 칼로리가 아주아주 적어서 많이 먹어도 되구요. 생으로 먹는것보다 데쳐서 먹으면 장이 안좋은분들에게 아주 좋아요. 생으로 양념장에 찍어 먹어도 고소하고 달큰한것이 맛나지만 살짝 데쳐서 양념장을 만들어서 무치니 더 부드럽고 맛있는 제철반찬이 되었답니다. .. 2019. 2. 27.
쑥국 만드는법,기운 불끈나는 제철 봄 보양식! 쑥국 만드는법, 기운 불끈나는 제철 봄 보양식! 마트에 가니 봄나물이 제법 많이 나왔어요. 쑥,냉이,달래,취나물,봄동까지 날씨는 아직 쌀쌀하지만 밥상만큼은 봄의 향기가 가득해지는것 같죠? 1년을 기다려야 겨우 먹을수 있는 쑥인지라 얼른 사가지고 와서 맛있는 쑥국을 끓였는데요. 국물 한모금 떠 먹어보니 기운이 저절로 불끈불끈 나는것이 보양식이 따로 없더라구요. 아직까지 가격이 좀 비싸기는 해도 이맘때쯤 처음 나기 시작하는 보드라운 싹들이 향고 풍부하고 진하면서 부드럽다죠. 비싸도..맛있을때 사먹는것이 맞는것 같아요. 쌉싸름한 맛이 오히려 더 찾게 되는 쑥향. 오늘은 봄향기가 가득한 쑥국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저희 시어머니가 알려주신 레시피이기 때문에 시골에서 먹는 듯한 맛을 보장해드립니다. 친정엄마가 챙.. 2019. 2. 26.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전환 및 달라진 내용 알아봅시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달라진 내용 알아봅시다! 만29세까지 신청가능했었던 청년들에게 주어지는 혜택중 하나였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 2019년 1월부터 확~~ 달라진답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우대금리를 드리는 상품이지 때문에 가입 자격이 된다면 꼭 가입하셔야 해요. 정식명칭은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으로 주택을 공급받기 위해 가입하는 저축상품으로서 매월 2만원~5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가능합니다 기존에 가입한 통장이 있다면 가입자격이 되는 경우 기존통장을 해지하고 기존 자격을 그대로 가지고 와서 청년우대형 청양통장 전환신규가 가능합니다.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우대금리는 현재 주택청약종합저축 이자율은 1.8% 우대금리 1.5%를 더하면 3.3%를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달라지는 내용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첫번.. 2019. 2. 22.
짜장밥 만들기,짜장가루로 중국집보다 맛있게 만드는 꿀팁! 짜장밥 만들기 짜장가루로 중국집 보다 맛있게 만드는 꿀팁! 야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자주 만들어주는 메뉴중에 빠지지 않는 이것. 짜장과 카레를 이용한 음식이죠. 영양가 듬뿍 맛도 좋은 짜장밥 만들기를 해보았어요. 특히나 주말되면 입도 심심하고 출출할때 자동으로 생각나는 짜장면~짬뽕~짜장밥~짬뽕밥~ 밖에서 사먹으려면 요즘 4인기준으로 제법 나오는 금액이되죠? 그런데 집에서 만들어서 먹으면 사먹는것처럼 그런 맛이 안나기 때문에 또 그맛을 느끼기 위해서 외식하게 되는거 같아요. 하지만, 짜장가루 2천원짜리 하나랑 집에있는 채소를 이용해서 중국집에서 먹는것처럼 완전 맛있는 짜장밥을 만들수가 있어요. 짜장가루로 중국집 짜장밥 만드는 비법 알아올까요? 우선 짜장면집의 비법이라 함은 기름과 춘장, 양파가 아닐까.. 2019. 2. 22.
2019년 공무원 봉급표,수험생 질문 1위라는데 알아봅시다. 2019년 공무원 봉급표 수험생 질문1위라는데 알아봅시다. 몇년 공부해서 좋은 대학을 가더라도 취업이 보장되지 않아서 방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안정적이고 노후가 보장이 되는 공무원을 생각하고 준비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공무원 인원 확대와 고정적인 임금상승 공무원연금을 고려해보면 늦게라도 공부해서 공무원이 된다고만 하면 안정적인 직장을 가지게 되는것이기 때문에 도전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듭니다. 그럼 공무원이 된다고 하면 얼마정도의 월급을 받을수 있는지 궁금하실텐데요. 그런분들을 위해서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처럼 공무원 월급은 박봉이다? 절대 그렇지 않답니다. 상상이상으로 월급이 많다는거 아시나요? 공무원의 경우는 본봉이 있고 시간외 수당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신입의 경우는.. 2019. 2. 20.
마약김밥 만들기,겨자소스랑 곁들이면 찰떡궁합! 마약김밥 만들기 겨자소스 곁들이면 찰떡궁합! 요즘 시금치가 너무 저렴하고 맛있어요. 무쳐먹고 나면 항상 남게되는 시금치로 잡채나 김밥을 만들어서 먹으면 남는것 하나 없이 싹쓸이 하게 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 있는 재료들과 시금치를 활용해서 김밥을 만드려고 하는데요. 겨자소스를 곁들여서 먹으면 맛이 기가막혀서 술술 들어가게 되는 마약김밥 만들기를 해보았답니다. 솔직히 재료가 적게 들어가는게 아니라서 시간은 제법 걸리게 되는게 사실이에요. 하지만, 따뜻해지는 봄이 오면 소풍도시락으로도 많이 싸게 되는 김밥! 아이들도 잘먹게 되는 꼬마김밥으로 싸면 온가족이 잘 먹게 되니 힘들어도 만들어보도록해요. 그냥 먹어도 당연히 맛나지만 겨자소스 콕 찍어먹으면 코에서 탁 쏘는 그맛이 정말 예술이죠! 광장시장에서.. 2019. 2. 18.
만능 물티슈 만드는법, 가성비 좋은 찌든때 종결자! 만능 물티슈 만드는법 가성비 좋은 찌든때 종결자! 주방에서 요리를 하다보면 냉장고,가스렌지,씽크대,후라이팬,냄비등... 찌든때를 자주 볼수 있을건데요. 만능 물티슈 한장이면 쉽게 청소가 가능하답니다. 전도 구워먹고 김치찌개 끓이다가 국물도 막 넘쳐흐르고 하다보니 미처 닦지 못했던 가스렌지가 엉망인거에요. 쓰고 남은 물기 빠진 물티슈를 보다가 예전에 만물상에서 보았던 "만능물티슈"가 생각났어요. 만능물티슈라는 제품을 돈주고 사는게 아니라 집에서도 간단하고 쉽게 만들수 있다는 사실! 만들어서 바로 쓸수 있는건 아니지만 반나절만 놔뒀다가 쓰면 오호! 물 묻은 물티슈나 행주보다는 확실히 다른 깔끔한 효과를 볼수 있답니다. 물티슈,큰용기,베이킹소다,주방세제,식초,물 계량은 집에 있는 도구를 사용하되 비율만 정확하.. 2019. 2. 16.
2019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 총정리! 2019년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기간 총정리! 저소득층의 근로 의욕을 높이기 위해 정부에서 주는 근로장려금이 올해의 3배이상 올라서 5조원에 달할것이라고 하는데요. 해당사항이 되는 분이라면 꼭 신청해야겠죠? 5월은 열심히 일하지만 소득이 적은 분들을 위한 저소득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근로자뿐 아니라 자영업,종교인들 다만, 전문직의 경우는 제외됩니다. 하지만 부양자녀가 있는지 맞벌이를 하는지 또 재산은 얼마나 있는지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위해 조건들이 있는데요. 2019년부터 확대되어 최대 300만원까지 받을수 있는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3가지 총정리했습니다. 1.가족구성원 2.소득요건 3.재산요건 이 3가지를 충족시켜야하는데요.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할까요? 1.가족구성원 배우자가 있거나 18세.. 2019. 2. 15.
반응형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