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맛집: 9개의 글

진주 평거동 태영생막창 맛집:맛있고 친절하네요.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8.09.03 19:02 마마몽의 맛집
우와 갑자기 하루만에 날씨가 시원해져서 너무 좋네요.하늘이 갈라질듯 번개치고 시원하게 비가 쏴 내리더니 가을날씨가 되었네요. 비가 쏟아지기 전 푹푹 찌는 날 찾은 막창집인데요. 시원한 맥주한잔이랑 먹으니 천국이 따로 없더라구요. 우선 사장님과 직원들이 친절해서 음식맛도 더 맛있게 느껴진곳입니다. 왠지 직윈들이 불친절하면 짜증나고 맛도 떨어지는거 느껴보셨죠?  요즘 마마무 화사로 인해 곱창과 막창집이 장사가 잘된다고 해요. 그래서 마마몽도 곱창을 먹으러 시내를 찾았는데 기존에 가기로 한곳이 휴무라서 새로운 곳에 도전해보았답니다. 하지만 후회없이 맛있게 먹고 온 집이라서 포스팅해봅니다.

 


 

 진주 평거동 태영생막창 맛집

맛있고 친절하네요.

 

막창과 삼겹살만 전문으로 하는집입니다.

 저는 이것저것하는것보다  전문집이 좋드라우요.

 외관 건물도 참 깔끔하죠?

막창의 신이라는 간판이 눈에  띕니다.

시간이 얼마되지 않았는데도

손님들이 꽤  많아서 놀랐어요.

블로거답게 가게 사진찍고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실내는 그리 크지 않지만 직원이 엄청  많아요

 그만큼 장사 잘되는 집이란 증거죠.

 뒷모습 보이시는분이 사장님이세요.

얼마나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해주시는지 먹는내내

기분이 참 좋았습니다. 




입구에서 왼쪽으로 촥 돌아보면

 보이는 실내입니다

잠시 후 모든 좌석이 만석이 되었는데요

 에어컨이 최대로 켜졌지만 워낙 인원이 많아서

 후끈거리는 열기와 함께

더 맛있는 술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태영막창의  메뉴판입니다.

 막창전문집답게 깔끔한 구성의 메뉴!

 돼지막창,소막창,생삼겹살

 딱 세가지 메뉴뿐이랍니다.

 별미로 매운라면과 계란찜이 있는데

 처음 서비스로 찜은 나오고

 추가주문시 2,000원 이네요.

 

 

아쉬운점이 있다면 이곳의 인기메뉴인

매운라면을 못먹어봤어요.

다음에는 꼭 먹어봐야죠.

아무래도 곱창또한 기름이 있다보니

마지막에 입맛을 매운라면으로

달래주면 퍼펙트해질것 같아요.




성인 2명이서
소곱창 3인분시켰어요.
기본3인부터 주문가능합니다.
첨엔 에이~ 양이 너무 작다생각했는데
다 구워서 자르면 결코 작지는 않아요.
첫 비쥬얼은  징그럽고 느끼해보입니다만
나중은 고소하리라~~~
콩나물국과 부추겉절이
양파와 고추절임이 나옵니다


 

한상차림입니다.

깔끔한 맛을 내는 콩나물국이랑

소스에 넣어먹는 고추다진거랑 파?를

넣으니 좀 더 푸짐한 맛이 났다죠.

시원한 맥주한잔은 사랑입니다.

 

 

저희는 가위를 한번도 만진적이 없어요.

직원분들이 일일이 다 잘라주시거든요.

그런 점도 너무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왠지 대접받는 이 기분!

똑같이 돈주고 먹는다지만

삼겹살 먹으러 가면 우리가 다해야하는데

여기서는 다 챙겨주시네요.

 

 

그냥 먹기만 하면 된다는 사실!

사진 비쥬얼이 너무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소스에 콕 찍어먹으면

 

고소함과 쫄깃함이 동시에 느껴집니다.

음~~ 또 먹고 싶네요.

 

 

막창의 효능을 보니 더 많이 먹어져요.

여성들에게는 필수이 영양들만 가득해요.

 

 

막창의 효능

골연화증 예방

피부미용과 스테미너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구루병예방,소화촉진

어린이 성장부진

 

 

 

아이들도 좋아하면

많이 먹여야할것 같은데

막창 먹는 애들은 아직 본적이 없네요

진주에서 맛있는 막창맛집을 찾으신다면

한번 방문하셔도 후회하지 않으실겁니다.

 

 

주소는 위와 같이 찍으시면 됩니다.

진주시 새들말로 68번길 6-6

전화번호

055-747-5987

진주 평거동 태영생막창

맛있고 친절하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진주시 평거동 956 1층 | 태영생막창 평거점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진주 하대동 소불고기 맛집 : 산홍 이 가격 실화냐?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8.01.31 13:00 마마몽의 맛집

이례없는 한파로 오랜만에 겨울이구나라는 것을 체감해봅니다. 난방시설도 잘되어 있는 요즘 집과 회사를 오가며 겨울을 제대로 느껴본적이 없었는데요. 정말 춥기는 춥네요. 한동안 콩나물국밥만 먹어댔더니 오랜만에 고기가 먹고 싶어서 찾아간 하대동 맛집입니다. 진주냉면전문점이라고 하는데요. 겨울에는 서울식 소불고기를 신메뉴로 가지고 오셔서 할인행사를 하시더라구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행사기간동안 50%할인해서 1인분에 5,500원이랍니다. 정말 이 가격 실화냐며 깜짝 놀랐다지요. 가격에 비해서 맛이 떨어질것이라는 생각은 절대 금물! 너무 맛있게 잘먹고 와서 포스팅을 시작해봅니다. 여름이 되면 진주냉면전문점이라고 하니 냉면 먹으러 다시 가봐야겠어요.

 

 

진주 하대동 소불고기 맛집: 산홍 이 가격 실화냐?

 

가게 전면 사진입니다.

너무 크지도 않고

적당한 식당의 크기랍니다.

산홍이라는 상호가 참 이쁘고 마음에 드네요.

 

 

가게 입구에 있는 쉐프의 사진!

이건 뭔가하며 자세히 봤더니

진주냉면 3대 계승자

이종상 셰프!

사진이 크게 걸려있습니다.

인물도 좋으시고 이런 사진까지

자신있게 내거시는걸 보니

왠지 신뢰감이 느껴졌어요.

게다가 3대째 이어져 오는 음식맛이라면

변함이 없다는 뜻이겠죠.

 

 

실내에 들어오면 보이는 전경인데

오른쪽으로는 룸이 있습니다.

추우니까 룸으로 냉큼 들어가서

자리를 잡고 앉았답니다.

 

 

정면으로 보이는 음식사진들!

데코와 사진이 너무 멋집니다.

산홍 냉면

소고기육전

소갈비찜이 있네요.

 

 

 

자리에 앉으면 세워져 있는 메뉴판!

진주냉면에 관한 소개가 있습니다.

12가지 해산물을 사용해서 만든 해물육수

면은 메밀,고구마전분,보리가루를

사용해서 주문즉시 반죽해서 뽑는대요.

해물육수라서 식초와 겨자를

따로 뿌리지 않아도 맛있다고 하니

맛이 궁금해집니다.

"산홍"

단풍으로 붉게 물든 산

냉면위에 올려진 양념이 단풍처럼 보이네요.

 

 

 

메뉴로는 산더미 물갈비

매운 소갈비찜

서울식 소불고기

진주냉면/진주냉면 산홍

주 메뉴 같습니다.

 

 

 

산홍 메뉴의 상세내용과 가격은

메뉴판을 자세히 보시고

살펴보시면 될거 같아요.

 

 

한상 차려진 산홍의 소불고기입니다.

샐러드와 피클,김치등

깔끔하게 한상 차려집니다.

 

 

 

4인분을 시켜서 냄비에 고기가 다 들어가지 않아

따로 덜어서 담아주시니

한냄비 끓여먹고 추가로 더 끓여먹으면 됩니다.

 

 

직원분이 직접 왔다갔다 하시며

고기 체크해주시고 뒤집어주고

잘라주시니 점심시간 너무 편하네요.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젓가락들고

먹기만 하면 됩니다.

 

 

거의 익어가는 소불고기!

비쥬얼만 봐도 맛있어 보이죠?

오랜만에 고기 먹는거라서

쉴틈없이 젓가락질을 했답니다.

아이들과 함께와도

정말 좋아할거 같죠?

 

 

한냄비 뚝딱하고 나면 직원분이 오셔서

계란을 육수에 풀어줍니다.

한마디로 계란탕을 만들어주셔요.

다 익으면 후식처럼

맛있게 냠냠 먹으니 배가 부르네요.

고기를 먹어서 입이 약간 텁텁하니

누룽지나 식혜,수정과 이런거 먹으면

입이 더 깔끔할거 같아요.

 

 

수정과나 식혜대신

입구에 있는 맛있는 커피로 입을 달래줍니다.

진주 하대동 소불고기 맛집이라 그런지

점심시간에 굉장히 손님들이 많네요.

저는 처음 와봤지만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곳!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1인분 5,500원 이 가격 실화냐며

깜짝 놀라며 먹었답니다.

공기밥은 추가로 결재하셔야해요.

소불고기 먹고 싶으신분

하대동 소불고기 먹으로 산홍으로 가보세요.

 

산홍

전화번호: 055.753.1254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진주시 하대동 321-1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진주 콩나물해장국 맛집 : 옛서울 설렁탕 장사 잘되는 집!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8.01.19 12:30 마마몽의 맛집

사무실에서 일하는 직원 나포함 4명! 점심이면 항상 시켜먹거나 바깥으로 맛나는 것을 먹으러 찾으러 다니는 하이에나들이랍니다. 요즘 날도 춥고 몸건강을 생각해서 거의 매일 출근도장을 찍는곳이 있으니 바로 설렁탕과 해장국이 유명한 집 옛서울설렁탕인데요. 해장국 집에서 해먹어도 되지만 또 밖에서 먹는것은 맛이 다르고 직장생활 하다보니 밖에서 먹는건 어쩔수 없는 일입니다. 봉곡동에 로타리부근에 있는 해장국도 맛있고 평거동에 저렴한 집도 괜챦기는 한데 이집은 자꾸 먹다보니 진하고 깊은맛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북적되고 장사가 잘되는 집 같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상대동 시청근처라서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복지센터에 주차를 하고 걸어가기도 했는데 점심시간에는 가게 앞에다가 주차를 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진주 콩나물해장국 맛집!

 옛서울 설렁탕 장사 잘되는 집!

비록 가게이름은 옛서울 설렁탕이지만

정작 설렁탕은 아직 못먹어봤네요.

하지만 콩나물 해장국 맛집으로도

너무 유명한 상대동 맛집이라는것!

 노란색에 진하게 적혀있는 간판이

눈에 확 띄기 때문에 찾기 어렵지 않습니다.

 상대동에 위치한

옛서울 설렁탕,콩나물해장국집입니다.

 

 

 

비오는날 가서 찍은 사진이라 우중충!

가게앞에 개구리주차 보이시죠?

이름처럼 설렁탕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설렁탕도 좋아하는데

조만간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전화번호 055-757-5727

단체로 예약할 경우는 전화번호필수!

개인이 가는 경우는 바로바로

주문하면 나오기때문에 그냥 가시면됩니다.

아침식사가 되는 가게입니다.

 

 

가게내부사진 오른쪽편으로는 룸입니다.

크기가 적은편은 아니고 깔끔합니다.

여느식당과 다를바 없구요.

왼쪽으로는 화장실 가는 문 있습니다.

가족들이 운영하는것 같던데

참 친절하고 착하십니다.

아이키우는 엄마같던데 얼마나 상냥한지!

 

 

옛서울설렁탕집의 깔끔하고 단순한 메뉴!

장사집은 메뉴가 간결한곳이 맛집이죠.

이것저것 여러가지 파는 곳은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전문집을 하는것이 좋은것 같아요.

설렁탕 7,000원

해장국 5,000원

좋습니다.

 

 

주문한 콩나물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조개도 적당히 들어있고

계란도 뚝배기에 이쁘게 셋팅!

입맛에 맞게 새우젓,후추,양념장중

선택해서 섞어드시면 됩니다!

 

 

 

깔끔한 맛을 원하시면 후추 톡톡!

새우젓 약간!

저는 칼칼한것을 좋아해서 항상

양념도 약간 풀어서 먹으니 더 맛있어요.

 

 

절대로 그릇을 옮긴다고

무의식중으로 뚝배기 만지면 안됩니다.

한번 만졌다가 손가락 데여서 혼난적 있어요.

비쥬얼은 여느 콩나물국과 같지만

맛을 보면 당연히 틀리죠!

육수에서 맛이 틀려지는 것 같습니다.

좀 진하고 걸쭉한 맛이 납니다.

 

 

몇일 내내 먹고 있는데 질리지 않네요.

사실 회사직원(남자분들)이

몸이 안좋아서 자극적이지 않는 음식을

먹어야한다며 계속 먹으러 다니거든요.

먹다보면 토나오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아직까지는 물리지 않아서 잘 다니고 있어요.

 

 

 

배추김치와 깍두기를 덜어서 주는데

이거 없으면 입맛돋지 않아요.

한번 갈때마다 두번을 리필해서 먹는 깍두기!

 

 

매월 첫째.셋째 화요일은 쉽니다.

참고하시고 허탕치지 않길 바랍니다.

꼭 한번 먹어보려고 가면

쉬는날이 걸리는 분들 계시죠?

옛서울 설렁탕은 화요일쉽니다!

 

 

날씨 너무 춥거나 몸이 뻐근한 날.

술을 많이 마셔서 속이 안좋은 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콩나물해장국 맛집

옛서울 설렁탕 들러보세요.

장사잘되는 집이라 맛도 좋~네요!

 

  진주 시청옆 의령소바 맞은편!

055-757-5727

 

 경남 진주시 상대동 299-11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진주시 상대동 299-11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진주 단체모임 맛집: 아기자기 카페가 완전 딱이네!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8.01.14 11:00 마마몽의 맛집
이번이 두번째 방문 진양호 가기전 삼거리 큰길가에 위치한 아기자기 건물입니다.1층은 유명한 아기자기 한식당이구요. 2층은 카페랍니다.아이들 생일파티 초대받아서 온곳인데요.결혼피로연,회식,동창회,단체모임하기에 너무 좋은것 같아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이 건물은 왔다갔다하면서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이 드는데 찾기도 엄청 쉽답니다. 사장님이 직접 설계에 참여하시고 돔테라스를 설치해서 카페지붕이 열렸다 닫혔다 한답니다. 작년 겨울 처음 방문했을때 눈내리는 날  잠깐 열어주신적이 있었는데 참 신기하드라구요.아래층에 위치한  한식당 아기자기도 맛집으로 유명하던데 날잡아서 한번 가봐야겠습니다.

 


아기자기 카페

 

돔이 열려있는 2층카페사진이 입구에 걸려있습니다.

처음엔 뭔지 몰랐다가 실제로 보고나니

눈에 확 띄이네요.

 

 

건물이 이뻐서 자꾸 사진이 찍고 싶어집니다.

돔테라스도 멋지지만 

아기자기카페는 가수들의 노래도 듣고 

직접 나가서 노래도 불러볼수있는 

라이브 카페란점이 매력적이에요. 

진주에서 라이브카페 보기 힘들었는데

색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이들 생일파티하니까 사장님이 사회도 봐주시고

동요도 부르게 해주셔서 색다른 경험을 하였네요.

 

 

이곳이 돔이 열리는 테라스 자리입니다.

엄청 넓어서 사진에 다 안들어오네요.

Bar도 있고 룸도 따로 있고 무대가 중심에 있어요.

 


 

룸이 있어서 찍어봤는데 꽤 넓고 깨끗해보이죠?
입구에 두개의 룸이 있어요.

 

 

음악을 사랑하시는듯한 사장님이 찍혔네요.

인물도 좋으시고 털털하니 친절하고 자상하십니다.

무대에는 드럼,피아노,기타등등

라이브용 기계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드럼을 실제로 보니 신기하고

 

 

직접 두드려보고 싶드라구요.

아기자기라고 적힌 현수막자리는 스크린이 있어서 

노래부를때 가사와 화면을 볼 수 있답니다.

저희 팀 다음에 돌잔치가 있어서 붙혀놓으신듯해요.

 

 

진주 아기자기 카페 메뉴판

 

 

카페이다보니 음료와 커피는 기본이고

소주,병맥,양주까지 안주와 곁들여서

먹을수 있는곳입니다.

식사는 돈까스와

돼지목살 스테이크

닭다리살 스테이크

숯불바베큐코스요리가 있습니다.

돌잔치 하시는 분들은 코스요리를 주문하셔서

푸짐한 한상이 셋팅되는것을 보고 왔네요.

 

 

생일파티에 초대하신 엄마가 아이들수대로

돼지고기목살 스테이크를 주문했는데요.

돈까스도 맛있지만 부드러워서

아이들을 저 잘먹었기에 만족스러웠습니다.

 

 

돈까스는 이렇게 나오네요.

 

 

돌잔치 코스요리 주문하시는 분들 셋팅중인데

그중 하나인 해산물입니다.

그외에도 바베큐와 낙지구이,폭립,대하구이

푸짐하게 나오니 1인당 3만원이여도

비싼건 아닌것 같아요.

칠순잔치나 회식자리로도 아기자기 카페가

완전 딱이네요.

 

 

사장님께서 아이들 파티 사회보시는 동안

집중하고 있는 아이들입니다.

푸짐하게 한상 차려진 생일파티였어요.

선물교환도 하고 재밌게 놀고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어서 대만족!!

 

 지도에 찍힌 전화번호는 한정식집입니다.

카페전화는 055.744.3116

 

 진양호 삼거리 입구에 있어서 찾기는 정말 쉬워요!

요즘 칠순잔치나 돌잔치 크게 안하시는

가족분들도 많으시쟎아요.

진주에서 단체모임 맛집 장소를 찾으신다면

제가 다녀온 아기자기카페를 소개해드립니다.

예약전 직접 방문해보시고

결정하셔도 되겠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진주시 평거동 1065-51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진주 평거동 생선구이정식 맛집 : 미락에서 배터지게 먹기.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8.01.11 06:38 마마몽의 맛집

오늘은 이례없이 전국적으로 눈이 왔던 날이였던거 같아요. 제가 살고있는 진주는 남쪽이라 어지간하면 눈이 잘 오지 않는데 출근이 힘들정도로 눈이 많이 왔네요. 첫눈이기도 하고 감회가 새로웠습니다. 오늘 둘째친구가 생일이라 친구맘이 저녁을 대접해주셨는데요. 평거동에 위치한 생선구이 맛집으로 초대해주셨어요. 처음가보는 곳인데 너무 만족스럽고 아이들과 너무 맛있게 잘먹고 와서 소개해드릴까합니다.

평거동에 음식점이 아주 많아서 일일이 다 가보지는 못하는데요. 다른 한정식집을 한군데 한적이 있었는데 가격에 비해서 만족도가 떨어지더만 미락이라는 곳은 오랜만에 만족스러웠답니다. 생선은 먹고 싶은데 집에서 생선냄배 베일까봐 굽기 싫으시다면 포스팅보시고 방문해보세요.

 

 

저녁시간에 다녀와서 어두운 사진입니다.

생선모양의 간판이 너무 귀엽죠?

생선구이전문점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평거동 엘크루 아파트 맞은편 골목편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가게 밖에도 이렇게 메뉴와 가격이!

사장님의 마인드가 자신감 빵빵하신듯해요.

비쌀까봐 안들어갈수도 있는데

보통 한정식집에 메뉴가격은

안에 들어가야만 확인이 가능한데

자신감 가득하신 사장님인듯합니다.

비싸다고 안들어가면 우짤라고~~

 

 

등푸른 생선의 효능도 적혀있어요.

1.면역력을 높이고 야행증예방

2.심혈관기능에 도움

3.혈액을 맑게해준다

4.고지혈증 예방

5.심혈관 질환 개선

뭐 요정도!

 

 

미락 생선구이정식집의 실내입니다.

반대편으로는 룸이  위치하고 있어요.

사진은 좀 허접하지만 실내는 깨끗하고

아담한 사이즈여서 좋았답니다.

 

 

아이들과 생일파티주인공 엄마까지.

룸에 한자리 위치하고 앉았습니다.

방바닥이 뜨끈하니 한숨자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들더라구요.

 

 

평거동 미락 식당의 메뉴판입니다.

참고하세요.

생선은 모두 국내산을 취급하네요.

생선모듬구이정식을 주문했답니다.

갈치구이정식과 갈치조림도 먹어보고 싶네요.

 

 

 

우리 아이들은 갈치를 너무 좋아하거든요.

추가메뉴로는

갈치추가,계란말이,홍합부추전,미니제육볶음

먹어보고 부족하면 더 주문하면 되겠죠.

하지만 정식집이라 반찬이 많아요.

 

 

음식이 준비되는 동안 미리 나오는 반찬들!

다른분들 블로그 보니 같은 메뉴가 아니네요.

매일 달라지는 듯하고

친구맘도 저번에 왔을때랑은 반찬이 틀리데요.

음...그래서 더 좋네요!

같은 반찬이 매번 나오면 자주올때 질리니까요.

잡채가 너무 맛있어서 또 주문해서 먹기!

배고파서 아이들과 눈깜짝할 사이에

동이 나버렸답니다.

 

 

한상 가득 생선모듬구이정식이 차려졌어요.

생일초대 받은건데 미역국까지!

생일이라고 했더니 그걸 들으시고

음료까지 서비스로 주시는 센스~~

주인인지 직원인지는 몰라도 너무 친절해요!

아이들과 왔다고 생선바르는게 힘들어

비닐장갑까지 챙겨주시더라구요.

 

 

된장찌개는 양이 작아도 너무 맛있어서

큰아이가 다 먹어버렸다는...

사진에는 안나와도 반찬이 두상 차려졌어요.

생선도 올때마다 틀려지는데

오늘은 갈치가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음식을 다 먹고나면 구수한 숭늉까지 줍니다.

한정식에는 숭늉이 빠지면 아쉽죠!

이또한 너무 맛있어서

미락에서 배터지게 먹기 완성입니다.

 

 

 

 

명함에 주소가 적혀있어서 살짝 찍어봅니다.

네비게이션으로 진주 미락하고 찍으면

바로 안내해줘서 찾기 쉬웠어요.

바로 옆가게는 이케아가 있더라구요.

주차는 골목쪽이라 그리 쉽지는 않으나

근처에 댈만한곳은 많이 있습니다.

 

 

주말외식으로 뭐먹을지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어르신,아이와 함께 한끼 배터지게 먹기를

원하신다면 평거동 생선구이맛집

미락으로 방문해보세요.

 갈치랑 생선구이양념을 먹어보고 싶네요. 

 

 

예약전화 055.747.5205

모바일 010.3887.3887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진주시 평거동 975
도움말 Daum 지도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진주 하대동 스시 맛집 : 마이 스시 또 가고 싶네!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8.01.06 07:24 마마몽의 맛집
요즘 직원분들이 몸이 좋지 않아 건강을 생각해서 몇일동안 콩나물국밥을 내내 먹었는데요. 그래도 깔끔한 음식이라 별로 지겹게 생각하지 않고 먹었었는데 오늘 점심은 스시를 먹으러가기로 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메뉴여서 기대가 되었는데요. 얼마만에 먹어보는 초밥이냐 뭐..... 저는 진주사람이 아니라서 맛집을 잘 모르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점심을 밖에서 먹으러 다니는 바람에 맛있게 먹고 온집은 포스팅을 한답니다. 그래서인지 꾸준히 검색을 통해서 많은분들이 찾아주시는것 같아요.

 맛없게 먹고 온집은 사진은 찍어와도 포스팅을 안하게 되더라구요. 그리하여 오늘 다녀온 스시집은 정말 맛있었기에 이렇게 포스팅을 시작한다는 사실~~진주에도 여러군데 초밥집이 있어서 몇군데 가봤지만 문을 닫은곳도 꽤 많더라구요. 하대동에 위치한 마이스시집을 소개합니다.


마이 스시


진주 하대동 스시 맛집 : 마이 스시 또가고 싶네! 

사실 외관은 깜짝 놀랐어요.여기가 스시집?이냐며

살짝 눈비비고 간판을 찾아봤네요.  

진주탕 바로 옆이니 찾기는 어렵지 않지만

자칫하다가는 지나칠수도 있답니다.

 

 


진주맛집



마이스시 입구인데 작은 벤치가 있습니다.

 우리 팀 다음에 오신분들은

저 벤치에 앉아서 대기하더라구요.

 넘 오랜만에 먹는 초밥이라

입장전부터 침이 고입니다.

 



가게 내부는 아주 조그만합니다.

왼쪽 테이블 세개. 오른쪽 바가 있네요. 

사장님과 직원한분이 바쁘게 조용히 일하시더라구요.

손님들도 엄청 조용하게 계셔서 

참 야릇한 분위기~~아담하니 좋네요.




초밥 메뉴판입니다.

회덮밥도 먹고 싶고 새우튀김도 먹고 싶었지만

 점심특선인 셋트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에는 만원이지만 더 저렴해요.

가게입구에 현수막이 세워져 있는데

미처 사진을 못 찍었네요.

 

 


점심특선  

\7.000원

A셋트:초밥 9pc+우동or알밥or소바 

 B셋트:회국수,오니기리

 

 

주문전에 나오는 간단한 샐러드입니다.

마늘과 생강도 함께요.




오늘의 메인메뉴 초밥이 나왔습니다.

가격에 비해 딱 좋지 않나요?

다 먹고나니 다른것도 또 먹어보고 싶더라구요.

간장에 저  와사비 풀어먹었더니 코가 뻥 뚫리고

 귀랑 눈도 뚫릴정도로 시원~해서

스트레스가 풀리드라구요.

 

 

저는 저양을 확~~다 넣어버렸거든요.

(한접시는 더 먹고 싶었다.)

사실 초밥뷔페가서는 부끄러울정도로 엄청 먹어요.

저만큼만 먹어도 끼니는 채워지지만

사실 배는 부르지 않아서 더 아쉽고

젓가락을 빨게 된다는 사실!

앞에서 바로 초밥을 만들어주는 사장님을 보며

자꾸만 맛있겠다를 연발하게 된답니다.





허전함을 느낄대쯤 딱 맞춰서 알밥이랑 우동이 나와요.

알밥이 두명, 우동이 두명 반씩 맛봤는데

우동은 완전 제 입맛에 맞고 

깔끔한맛이라 국물까지 다 마셔버렸어요.

알밥은 김치가 송송 들어가서 아삭한맛도 있고

알이 톡톡터져서 음~~또 먹고 싶어요.

점심특선이라 저렴한것도 있지만 

맛 없으면 손님도 이만큼 오진 않을듯해요.

진주 하대동 스시 맛집으로 인정~ 또 가고 싶네요.



            


매주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참고하세요.

7,000원주고 점심특선으로 한끼식사! 

참 괜챦았어요.

가게가 화려하고 멋지진 않아도

조용한 분위기, 작지만 실속있어 보이는게

왜 손님들이 많은지 알겠더라구요.

다음엔 점심특선이 아니라도

다른 종류의 다양한 초밥을 맛보러

마이스시 다시 방문해보고 싶네요.

맛있는 스시,초밥을 찾으신다면 하대동 스시맛집

마이스시 방문해보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진주 곱창 양대창 맛집 마약같은 맛 곱창고!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7.12.18 06:27 마마몽의 맛집
오랜만의 일탈이라고나 할까요? 아줌마들의 계모임날 맛나는 저녁겸 한잔하러 나와봤어요. 아이들은 이제 좀 커버려서 친구들과 잘 놀수 있으니 정말 좋네요. 평거동 엘크루 아파트 후문쪽에 옷가게도 많이 생기고 음식점도 진짜 많은데요. 상권이 아주 좋은것 같아요.

탑마트,병원,음식점등 없는게 없구만요. 한번 다녀왔다고 하는 동생이 우리 군단을 이끌고 도착한곳은 곱창이 너무 맛있어서 술을 참 많이 마셨다고 해서 데리고 간 곱창고입니다. 곱창은 요리다라는 슬로건으로 장사를 하고 계시는데요. 가게도 깔끔하고 맛도 너무 좋아서 마약같은 곳이였던 술한잔하기 좋은 가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진주 곱창 양대창 맛집 마약같은 맛 곱창고! 

밤이라 불빛과 함께 너무 이쁜 입구에요.간판도 깔끔하고 로고도 임펙트가 있네요. 소머리인것 같은데 자꾸 보니까 귀엽습니다.

 


곱창고 영업시간은 오후3시~새벽1시까지


실내에 들어서니 포차같은 분위기가 나죠? 동그란 탁자와 네모난 탁자가 있습니다.창가쪽에는 테이블 붙이면 단체도 가능할것처럼 보입니다.너무 많지도 않고 적지도 않고 딱 적절하네요. 공간활용을 잘 하신것 같아요. 5명이라서 테이블 하나에 옹기종기 앉아서 주문 시작!



평거동 맛집 곱창고의 메뉴판 참고하세요.


저희 자리 바로 옆에도 이렇게  메뉴 나무가 있습니다.밥은 안먹어서 꽤 여러종류를 시켜봤는데요.
처음 주문한것은 한우대창과 특양구이입니다.

 

이렇게 한상차려지는 곱창고입니다. 비쥬얼이 죽이죠? 주문하기전에는 마약순두부를 미리 내주시는데 진짜 마약입니다. 나중에 술취해서 추가주문하고 사장님께 라면사리도 넣어달라고 했다죠. 양념이 잘 베여서 비린맛이 하나도 안나니 참 좋았습니다.

 

특양구이보다 제입에는 대창이 더 맛나네요.앞뒤 살짝 굽고나면 귀여운 알바생들이 와서 이쁘게 잘라줘요.사장님도 알바생들도 다 잘웃으시고 친절해서 너무 좋았답니다.

추가주문은 맛있었던 대창과 곱창이네요. 음 비쥬얼이 좀 징그럽지만 맛은 죽여주죠. 사실 술안주지만 아줌마들이 밥도 안먹고 갔으니 ㅎㅎ 진짜 맛나게 먹어치웠습니다. 술이 술술 잘 들어가는 안주.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좋아하는 사람도 많으니 맛집 찾으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평거동 엘크루 정문 맞은편에 위치한 맛집 곱창과 양대창이 맛있는 곱창고 마약같은 맛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드릴게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진주 샤브샤브 맛집:평거동 꽃마름 주말 외식으로 굿!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7.11.16 10:25 마마몽의 맛집
우리아이들이 요즘 꽂혀서 즐겨먹는 샤브샤브. 주말이라 맛있는 외식으로 마무리하고 싶어서 요즘 핫하게 떠오른 동네 평거동으로 가봅니다. 마루샤브는 무슨이유에서인지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래서 맞은편 꽃마름으로 향합니다. 이동네 주차공간이 좀 장난이라서 요령껏 잘 주차하시고 가셔야겠습니다. 다이소 바로 옆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진주 샤브샤브 맛집 : 평거동 꽃마름 주말 외식으로 굿!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볼수 없는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오시면 꽃마름의 이쁜 간판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실내가 그닥 넓진않고 작고 아담합니다.인테리어는 노랑노랑해서 따뜻한 분위기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풍경입니다. 커다란 맥주 그림에 생맥주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글이 눈에 확 띄네요. 약간의 추가금을 더 내고 드시면 먹을 수 있습니다.

야채샐러드바가 보이는데요. 요즘 샤브샤브 가게들이 뷔페처럼 여러가지 음식들이 많이 있던데 그런 기대는 하시면 안됩니다. 오리지널 샤브샤브 메뉴만 생각하시고 가셔야 하세요.

 

야채샐러드바만 추가로 먹을 수 있으며 쌈야채와 면,육수만 간단히 비치되어 있어요. 오히려 저는 다른것들로 배채우고 음식 잔뜩 남기는거보다는 샤브샤브를 야무지게 먹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왼쪽으로는 카운터겸 후식음료를 먹을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꽃마름 카페라고 적혀 있네요.

이렇게 다양한 차와 커피가 제공되니 음식 다 드시고 주문하시면 먹고 갈수도 있고 가져갈수도 있게 해주십니다. 커피가 참 맛있더라구요.


5시쯤 도착해서 빈자리가 많지만 다 먹을때쯤 되니까 자리가 꽉 차버려서 나가시는 분들도 생길정도로 복작복해졌답니다. 아쉬웠던건 종업원이 많이 안계신지 상당히 바쁘셨는데 거의 시스템이 셀프라서 불편함은 없었지만 그래도 한 분 정도만 더 계셨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장사가 잘되니까 좋긴 하더라구요.

 

 

기본으로 차려진 상차림입니다. 맵지 않은 육수와 샐러드 고기, 죽 종류가 나왔습니다. 여기서 더 모자른 음식은 고기를 제외하고 야채샐러드바를 이용하시면 무한으로 드실수가 있어요.

 

꽃마름의 장점은 아이들의 추가요금을 받지 않으니 오히려 더 저렴하게 계산되는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2인분 시켜서 실컷 먹고 왔어요. 27,000원으로 한끼 식사 그것도 샤브샤브를 배터지게 먹은 셈입니다.

 

육수도 두번 정도 더 부어서 야채까지 싹싹 다 비우고 이렇게 소고기죽까지 만들어서 야무지게 주말 외식을 멋지게 장식했어요. 정말 배가 터질거 같아서 저녁에 집에 돌아와서 소화가 안되어 죽는 줄 알았다는.....사실! 그럼 평거동 꽃마름 메뉴판 사진을 찍어왔는데 가격 확인하고 가보시죠!

 

샤브샤브를 가장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점심특선을 이용하시는 거쟎아요. 점심메뉴는 11시~3시까지입니다.  최고 저렴한 9,500원부터 가족추천메뉴 해물+소고기 샤브정식은 16,800원입니다. 다른 곳과 비교하니 정말 저렴해요. 뷔페음식을 빼서인지 가격이 다운됩니다. 저것만 먹어도 배터지는데 말이죠.

 

월남쌈 샤브샤브 A TYPE : 13,500원

월남쌈 샤브샤브 B TYPE: 14,800원

1,300원을 추가하니 생맥주를 무한리필 할 수 있는 대박메뉴입니다.

선택으로 고기,육수,죽, 국수종류를 선택하라고 하셔요.

저희는 소고기 목심에, 순한육수,소고기죽을 선택해서 먹었답니다.

 

고급스러운 버섯을 추가하고 해물을 추가하면 금액이 조금씩 올라갑니다. 이외에도 더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기본만 올려보았습니다.

꽃마름의 뜻을 혹시 아시나요?

꽃마름이란

행복을 만들어주는 곳이란 뜻으로

고객님의 웰빙과 건강을 책임진다는 뜻!

꽃=행복

마름=땅을 일궈주는 사람

그래서 행복을 전달하는 꽃마름이라고 해요.

 

진주 샤브샤브 맛집을 찾으신다면 작지만 아담하고 맛있는 평거동 꽃마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물론 더 크고 뷔페가 휘황찬란하게 있는곳도 있지만 그만큼의 추가금액도 지불해야하고 주음식인 샤브샤브의 맛을 잘 못느끼고 배를 채우는 경우가 많쟎아요. 저렴하게 샤브샤브의 맛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 꽃마름 추천합니다.

 

2017/11/07 - 진주 돌솥밥 정식 맛집: 원숙식당 발 디딜틈이 없네!

2017/10/19 - 진주 신안동 고추장 불고기 맛집:미향 또 가고 싶네.

2017/10/05 - 진주 오뎅백반 유명한 맛집: 중앙집은 소스가 기가 막혀.

2017/07/06 - 진주맛집추천 : 홍익돈까스로 널리 배부르게 하라.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진주 신안동 고추장 불고기 맛집:미향 또 가고 싶네.

Posted by 마마몽 마마몽플라이
2017.10.19 07:27 마마몽의 맛집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날. 바람도 불고 갑자기 추워져서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고기가 먹고 싶어졌습니다.지인이 소개해준 깔끔한 신안동 맛집이 있다하여 소문을 듣고 찾아가게 된곳은 고추장불고기를 전문적으로 하는 식당이였는데 분위기도 깔끔하고 맛도 좋고 오랜만에 맘에 쏙드는 특이한 집을 발견해서 기분이 좋았답니다.



진주 신안동에 위치한 고추장 불고기 맛집 미향입니다.까만 간판에 멋스러운 간판이 딱! 낮에는 밥상, 저녁에는 술상.밥상이라는 멘트가 적혀있습니다. 특이하게 메뉴는 딱3가지뿐인데요. 개인적으로 메뉴가 심플한 곳이 저는 대체적으로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오늘도 기대를 해봅니다.
발명특허제품으로 만든 도구로 강력한 불맛이 담긴 연탄직화구이를 맛볼수 있다고하니 얼른 들어가봅니다.



실내는 너무작지도 크지도 않고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것인지 무척 깔끔합니다.

미향의 메뉴판입니다.


그냥고추장불고기 아니죠~~~연탄고추장불고기 맞습니다.
불맛이 나는 불고기라 넘 맛있을듯! 거기다 발명특허제품으로 익혀 나온다하니 맛있을거 같습니다.

 

가격은?
밥과 쌈과 묵사발 포함해서 점심특선메뉴가 8천원입니다. 저녁에는 원래가격인 만원을 그대로 받나봅니다.
동태찜은 점심과 저녁 같은가격이네요.



밑반찬이 셋팅되어졌는데 한눈에봐도 푸짐합니다.삼색나물도 있고 묵,양파절임,샐러드등 심지어 양념에 찍어먹는 쌈도 있네요. 제가 넘 좋아하는거라~~~


된장찌개도 나왔습니다. 너무 푸짐한거 같아서 젓가락이 놀 틈이 없었다지요.

 
완전조리가 되어서 철판위에 파송송 등에 업고나온 연탄 고추장 불고기입니다.사진을 보니 또 먹고싶고 미향 또 가고 싶네요.침 꿀꺽!


비쥬얼이 너무 착하지 않나요
맛은 너무 맵지도 않고 달지도 않고 상상했던 맛 그대로?였답니다. 매콤하면서 입에 착 감기는게 쌈싸먹고 나니 모자른듯 한 양에 아쉬울 정도랍니다.


비록 양은 많지 않지만 맛깔 났던 된장찌개 양이 적어서 더 맛있게 느껴진다는거...고기를 직접 구워먹는게 아니라 다 조리되어서 뚝배기에 올려져 나오니 깔끔하게 먹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점심 먹으러갔는데 고기 먹은티 낸다고 냄새 풍길 염려도 없이 연탄불맛나는 고추장 불고기를 먹을수  있었네요. 식당이 깔끔한 이유가 있었습니다.다른 고기집은 바닥이 미끌미끌하쟎아요.고기기름이 막 튀어서...

 


이제 남강축제도 끝나고 진주가 조용해졌습니다. 뭐 특이한거 먹을거 없나 고민되신다면 진주 신안동 고추장 불고기 맛집 미향으로 가보이소.

*주소: 신안동 도미노피자쪽에서 강변도로 방향 오른쪽입니다.왼쪽은 신안현대아파트가 있습니다.(주소가 없네요.)
*전화번호: 055.745.3376

2017/10/05 - 진주 오뎅백반 유명한 맛집: 중앙집은 소스가 기가 막혀.

2017/09/16 - 진주 동태탕 맛집:엄마가 해준 밥 같은 시골집.

2017/08/25 - 진주 하대동 맛집 추천: 잎새 쌈밥 먹으니 기분이 쌈박하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idpry
    • 2017.10.31 09:25 신고
    진주에 가면 꼭 들러 맛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