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18

알토란 이연복 계란볶음밥,똑같이 안해도 정말 맛있어! 아이들 반찬 마땅한거 없을때 해주기 제일 쉬운요리가 볶음밥이죠! 그냥 뭐 대~~충 집에 있는 야채 넣고 밥넣고 소금,후추 넣으면 끝!! 뭔가 좀 다른 맛이 나는 볶음밥을 해주고 싶었는데 마침 알토란에서 방송하는 이연복 쉐프님의 중국식 계란볶음밥을 만드는것을 보게 되었어요. 파기름을 내고 야채보다 밥을 먼저 볶아야하는 것이 황금레시피인데요~ 습관이 무섭다고 만들다보니 야채를 먼저 볶게 되었답니다. 아이고~순서가 틀렸어도,똑같이는 안해도 뭐 어때요! 맛나 있으면 장땡이죠. 정말 색다른 맛의 계란볶음밥 만들어 봅시다. 이연복 쉐프의 계란볶음밥에는 새우도 들어가는데 저는 그냥 집에 있는 채소를 활용해서 심플하게 만들어보았어요. 밑반찬 없고,설거지거리 귀챦을때 짜투리채소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셔요~ 중국집볶음밥의 .. 2019. 1. 31.
먹고 남은 과자 도구없이 바삭하게 보관하는 꿀팁! 요즘은 아이들에게 먹거리가 풍부해서 그런건지 예전에 없어서 못먹었던 우리들 시대와는 차이가 나도 너무 많이 난다지요. 그 예로 과자같은것도 한봉지를 뜯으면 다 먹지 않고 항상 남긴다는 사실! 과자 한봉지도 예전만큼 양이 적어져서 저는 뜯으면 모자랄 지경인데 아이들은 늘 과자를 남기더라구요. 가끔은 그게 스트레스가 되기도 해서 아이들한테 소리를 막 지르곤 하는데요. 이렇게 먹고 남은 과자를 어떻게 보관하시는가요? 밀폐통에다가 넣어서 보관하기도 하고 지퍼팩에 넣기도 하고 집게를 이용해서 밀봉하기도 하지만? 차량이동중이거나 그런 도구들이 없을때 간편하게 보관하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릴까해요. 쨘.... 준비물은 전~혀 필요가 없답니다. 종이접기하듯이 손으로 몇번 착착 접기만 하면 끝! 조금씩 남긴 과자라서 몇날.. 2019. 1. 30.
꽃게된장찌개 만드는법, 맛있어서 금방 동나는 황금레시피! 된장찌개를 먹을것이냐? 김치찌개를 끓여먹을것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한국사람이라하면 이런 고민 끼니때마다 안해보신분은 없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얼큰한것을 좋아하는 남편과 큰딸 때문에 김치찌개를 자주 먹기는 하지만 가끔 구수한 된장찌개가 막 생각날때가 있쟎아요? 오늘 딱 그런 날이여서 냉동실에 미리 사다놓은 손질된 꽃게를 꺼내다가 한통을 다 집어넣고 꽃게된장찌개를 끓여보았답니다. 아이들이 얼마나 잘 먹던지 남편이 먹을것도 하나없이 금방 동이 나버렸지 뭐에요. 싱싱한 꽃게를 바로 사다와서 먹었으면 더 맛있었을테지만 냉동 꽃게도 편리하게 맛있게 해먹을수 있답니다. 가격도 5천원도 안하고 엄청 저렴하더라구요. 아이들이 최고 좋아하는 두부,호박,무 이렇게 들어가니깐 가리는것 없이 다 골라먹고 밥에도 쓱쓱 비벼서.. 2019. 1. 29.
깻잎김치 황금레시피,귀챦아도 삶으면 더 맛있어! 깻잎은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채소중 하나랍니다. 요즘처럼 날 추울때 누룽지 삶아서 깻잎 척 올려먹거나 입맛없을때 밥에 물말아서 깻잎하나만 얹혀 먹어도 얼마나 맛있는지요. 저의 깻잎 사랑은 무한일 정도랍니다. 깻잎은 4계절 내내 별로 비싼적을 본적이 없는것 같아요.그래서 더 자주 먹게 된다는... 생으로 쌈싸 먹어도 되고 쪄서 먹어도 되고 그 향이 얼마나 좋은지... 저희 집 냉장고에는 깻잎 요리가 거의 떨어진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요즘 생깻잎으로만 무쳐먹었던지라 보들보들하게 먹고 싶어서 살짝 데쳐서 깻잎김치 만드는법 알아볼까해요. 한번 만들어놓으면 2~3주도 끄떡없는 훌륭한 밑반찬이랍니다. 깻잎의 향에서도 뭔가 포스가 느껴지듯이 깻잎에는 방부제 역할을 해주는 페릴키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2019. 1. 28.
국민연금 납부액조회 및 수령나이 알아봅시다! 정책이 바뀔때마다 국민연금에 관한 국민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내가 연금 받을 시점에 받지는 못하는것인지 아니면 적게 받게 되는것인지 걱정이 많아서일텐데요. 국가에서 하는 일이라 솔직히 저도 믿고는 싶지만 의심을 하게 되는건 어쩔수가 없나봅니다. 따라서 국민연금측은 연금이 고갈될것이라는 국민의 불안감을 잠식시키기위해서 적립식에서 부과식으로 바꿀것이라고 하는데요. 부과식이란 적립하지 않고 그때 걷어서 그때 주는것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생기는 문제점은 내는 사람은 적고 받는사람이 많아질때일텐데요. 앞으로 그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나갈것인지가 관건이겠죠? 대한민국에서 살고 있는 이상 공무원연금을 받지 않는 경우라면 납부할때 부담스럽더라도 꼬박꼬박 납부해서 65세 이후에 연금을 받을.. 2019. 1. 26.
백종원 오이무침 만드는법, 어쩜 이렇게 맛있지? 요즘 마땅한 밑반찬이 없어서 오이하나 사다가 무쳐서 먹을려고 사와봤어요. 제 소원이 오이무침 제대로 맛있게 만들어보는것이였는데 오늘 그 소원을 이루게 되었답니다. 오이는 사다놓으면 그냥 잘라서 쌈장에 찍어먹어도 되고 오이무침 만들어서 먹어도 되니 저의 레시피를 보시는 분이라면 꼭 만들어서 드셔보세요. 어쩜 이렇게 맛있는지..제가 만들고서도 감탄을 금하지 못했답니다. 딸랑 하나 사온것이 후회가 되었던 날이였어요. 백종원 오이무침은 진리인것 같네요. 바로해서 먹어치울거면 소금에 절이는 과정 생략해도 되고 냉장고에 좀 두고 먹을라치면 살짝 절여서 무치면 멋진 밑반찬이 된답니다. 오이 고추장무침은 한번도 만들어본적이 없는데 백종원 레시피에는 고추장이 들어갑니다. 그래서인지 시어머니가 해주시는 딱 그맛! 제가 따.. 2019. 1. 25.
얼큰한 동태탕 만드는 법, 겨울엔 역시 국물요리! 이제 1월이 다 지나가고 겨울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침저녁이면 차가운 칼바람에 따뜻한 음식들이 생각나실거에요. 추운날씨에는 역시 국물요리가 최고라지요. 겨울의 끝을 붙잡고 얼큰하고 칼칼한 동태탕을 끓여보았답니다. 어릴적 엄마가 국물이 하얀 동태탕을 자주 끓여주셨는데 항상 맛있게 멋은 기억이 나는데요. 남편은 얼큰한 음식을 좋아해서 얼큰한 동태탕으로 끓여보았습니다. 백종원 동태찌개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진하고 깊은 국물맛이 나는게 얼큰하기도 하고 칼칼하기도 하고 술먹고 해장해도 딱 좋겠다 싶을 정도로 제대로였습니다. 쑥갓이 있으면 제대로 모양새도 나고 맛도 더했을텐데 조금만 사기엔 그래서 생략했습니다. 두부까지 넣어주었더니 동태살도 건져먹고 두부도 건져먹고 요래조래 영양가 가.. 2019. 1. 24.
2019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과 납부방법 알아봅시다. 보통 자동차세는 개인마다 각각 차이가 있겠지만 내는 시기가 각자 다를겁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는 이상 일반 승용차가 우리에게 주는 편리함이 많지만 그만큼 사용하는 비용이 많이 들어가게 마련인데요. 유지비는 물론 자동차보험,세금,소모품비용등 차 밑에 들어가는 돈이 한두푼이 아니랍니다. 운전을 하지 않더라도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거기에 따른 세금을 내야만 하는게 현실이랍니다. 2019년에는 자동차세 연납신청하셔서 부담되는 세금을 10% 절약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오늘은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과 납부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기간과 납부방법 알아봅시다. 개인이든 법인이든 차량을 소유한 소유주라면 매년 6월과 12월에 걸쳐서 두번 납부해야하는 지방세에 포함되.. 2019. 1. 23.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 및 혜택은? 12년째 만남을 이어오고 있는 계모임이 있습니다.이번 모임에서 나온 이야기중 하나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면 어떻겠냐며 한사람이 그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주더라구요. 사실, 뭔가 새로운것을 해야하는게 귀챦아서 흘려듣고 말았는데요. 다시 집으로 돌아와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니 꽤 괜챦은 모임통장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해봅니다. 계모임을 오래하다보니 통장에 잔고도 제법 쌓이게 되고 돈을 쓰는일도 많아져서 관리하는 사람이나 돈을 맡기는 사람이나 뭔가가 투명하지 못해서 불안함?을 느낄수도 있을텐데요. 그런점을 보완해주고 여러가지 장점을 부합시켜서 많은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주는 모임통장이 카카오에서 만들어졌습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통장 개설과 혜택은 뭐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카카오하면 편리함으로 인지도가 굳.. 2019. 1. 21.
반응형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