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119

동파육보다 간단한, 삼겹살 간장조림 군침도는 레시피!! 그냥 구워서 소금,후추 살짝 뿌려서 먹어줘도 언제나 맛있는 삼겹살! 매번 구워먹다가 살짝 질리는 날이나 어중간하게 몇줄이 남았을 경우 가끔씩 해먹으면 좋은 삼겹살 요리에요. 우리 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하는 고기반찬이랍니다. 가끔씩 생각나는지 해달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플레이팅만 잘하면 손님초대요리나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윤기가 좌르르륵 흐르는게 삼겹살 젤리를 먹는것처럼 단짠단짠한것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다지요. 다른 반찬없이 이거 하나면 아이들이 밥한그릇을 뚝딱 해치워버리니 안해줄수가 없어요. 군침도는 삼겹살 간장조림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만드는 방법도 생각보다 간단하답니다. 동파육도 좋아하는데육수에 고기 삶아내는 과정이맘먹고 하기전에는 은근히 귀챦더라구요. 동파육보다 간단한 삼겹살 요리!만.. 2018. 11. 24.
건강한 치아 유지, 양치질 올바르게하는 7가지 습관! 건강한 치아를 유지한다는 것은 5복중의 하나로 손꼽힐만큼 중요한 부분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이 단것을 많이 먹는것도 충치가 생기는 이유중의 하나이기도 하지만 제대로 된 양치질을 하지 못해서 생기는 경우가 더 많은데요. 의사선생님은 아이들이 고학년이 되기 전까지는 칫솔질 하는것을 엄마가 도와줘야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이를 닦는것이 아이나 어른에게는 중요한 습관중 하나인데요. 치아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는 양치질을 제대로 알고 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된답니다. 그리고 미처 우리가 알지 못했던 사실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합니다. 1. 치약에 물을 묻히지 않는다. 양치질을 할때 충분한 거품이 나야 제대로 이를 닦는 느낌이 들지 않으신가요? 뻑뻑한 느낌이 싫어서 대부분 물을 묻혀서 이를 닦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치약에.. 2018. 11. 23.
수미네반찬 콩나물국 끓이는법,얼큰한 전주식 해장국! 이제 제대로 된 겨울이 되어가는건지 아침 뉴스에 올 겨울들어 아침 최저기온이라는 말이 자주 등장하는것 같아요. 따뜻한 국하나 있으면 밥말아서 김치랑 먹는 한그릇이 너무 편하고 좋답니다. 콩나물은 마트보다 시장에서 딱 천원어치만 사다놓아면 무쳐먹고 국끓여먹고 유용하게 해서 먹을수 있는 재료중 하나인데요. 요즘 수미네반찬보면 해먹어보고 싶으넥 얼마나 많은지 모르겠어요. 그중에서도 간편하게 만들수 있는 수미네반찬 전주식 콩나물국을 따라서 만들어봤답니다. 시간도 얼마 걸리지 않고 금방 뚝딱 만들어낼수 있으니 너무 좋아요! 없는거 빼고 집에 있는것으로 만들어서 먹으면 된답니다. 삼시세기 제대로 된 밥상 차려먹으려면사실 스트레스받게 마련인데요.김수미 전주식 콩나물국 끓이는법은초간단 밥한공기 말아먹기에는 딱!아삭아삭.. 2018. 11. 22.
새 후라이팬 길들이기, 올바른 세척으로 수명늘리는 tip! 요즘 요리를 하면서 제일 스트레스였던게 코팅이 까진 후라이팬으로 요리하는거였어요. 이게 뭐라고 그냥 아무거나 하나 새로 사면 되는건데도 잘 안 사지더라구요. 후라이팬은 비싼거나 저렴한거나 어떻게 관리하고 쓰느냐에 따라서 수명이 달라지는거 같아요. 뜨거운 요리를 매번 해야하고 기름을 붓는 용도로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코팅이 벗겨지고 휘어짐이 생기기 마련이쟎아요. 게다가 위생마저 관리를 소홀하게 하면 변기보다 더 더러운 후라이팬으로 전락하고 말거에요. 오랜만에 저렴한 후라이팬으로 구입해왔지만 후라이팬 길들이기를 통해서 수명을 늘려줄려고 한답니다. 후라이팬 길들이기로 깨끗이 세척하게코팅 3단계까지 완료한 새후라이팬입니다.겉으로는 표시가 나지 않지만제눈에는 광이 번쩍번쩍나는 느낌은기분탓인가~~~!! 후라이팬 오.. 2018. 11. 21.
단짠단짠 땅콩조림 만들기,고소한 영양반찬 햇땅콩요리! 먹거리가 풍성한 가을이 되면 제철음식이 너무 많아서 다 해먹기가 힘들정도에요. 그중에서도 10월쯤이면 수확되는 땅콩도 빠질수가 없지요. 친정엄마집에서 한웅큼 가지고 온 땅콩조림을 꺼내다가 아이들 좋아하는 햇땅콩요리를 해볼까합니다. 땅콩이나 호두같은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서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현대인들은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줘야하니 견과류를 많이 먹으면 좋답니다. 하지만, 막상 맘먹고 견과류를 먹을라치면 잘 안먹어지니 밑반찬으로 만들어놨다가 먹게되면 자주 손이 가게되더라구요. 달콤하면서도 짭쪼름하게 조려놓으면 젓가락으로 집어먹다가 나중에는 숟가락으로 퍼먹게되는 땅콩조림 만들어볼게요. 단짠단짠 땅콩조림 만들기윤기가 좌르르르~~보기만 해도 또 먹고 싶은 비쥬얼!엄마가 먹기 편하게 .. 2018. 11. 20.
클리너 없을때, 노란고무줄 하나로 머리카락 청소하는 꿀팁! 주말동안은 평일에 잘 하지 못했던 환기도 하고 대청소를 하는 날이랍니다. 딸이 둘이라서 아무리 청소해도 바닥에 머리카락은 늘 지저분하게 몇가닥씩 돌아다니기 마련인데요. 그래서인지 저희집의 필수품중 하나가 클리너랍니다. 머리카락 찍찍이 전용이라고나 할까요? 그런데 매번 대량으로 리필해서 사다놓아도 떨어질때가 있는법! 그럴때는 테이프를 손에다가 감아서 머리카락을 떼어내기도 하는데요. 아무래도 테이프에서 쩍쩍하고 나는 소리가 왠지 깨끗하지 못한 느낌이 들때도 있답니다. 그럴때는 굴러다니는 노란고무줄하나만 있으면 머리카락 청소기로 변신! 너무너무 간편하고 쉬우니 한번 따라해보세요. 그 성능에 깜짝 놀라실수도 있답니다. 클리너 없을때, 노란고무줄 하나로 머리카락 청소하는 꿀팁!고무줄하나로 방바닥 한번 쓱~~하고문.. 2018. 11. 19.
매콤한 오징어볶음 만드는법,입맛 땡기는 소스의 비법! 요즘 날이 추워서인지 매콤하고 얼큰한 음식들이 자꾸만 땡기는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받으면 매운 음식먹고 땀 뻘뻘 흘리면 스트레스 확~~ 날아가버리쟎아요! 매운 음식을 많이 좋아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팍팍 땡길때는 해먹게 되는 오징어볶음입니다. 마침 친정엄마가 보내주신 오징어가 딱 한마리 남아서 어찌 해먹을까 고민하다가 양이 아쉽지만 한끼 반찬으로 먹으려고 만들어보았는데 남편이 극찬을 해주어서 레시피를 잘 적어놨다가 다음에 또 만들어 먹어볼까해요! 자기야 더없어?라고 물어보는데 어깨에 뽕이 들어가더라구요. 음식은 역시 모자란듯이 먹어야 더 맛있나봅니다. 남은 양념에 밥 쓱쓱 비벼서 먹었다네요! 마트 장보러 가실때 오징어 가격이 저렴하면손질해서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오징어볶음이나 오삼불고기해먹으면유용하게 해먹을.. 2018. 11. 17.
칼칼한 갈치조림 황금레시피,자꾸만 생각나는 꿀맛요리! 날씨가 쌀쌀하다고 따뜻한 반찬 요리들이 땡기는 요즘이네요. 뜨거운 탕이나 매운요리를 자꾸만 찾아서 하게되는데 오늘은 뭘 해먹어야하나 고민하다가 냉동실에 손질해놓은 갈치가 생각났답니다. 무우도 있겠다 다른 특별한 재료 필요없이 양념장 맛있게 해서 먹으면 겁나게 맛있는 갈치조림을 할까해요. 갈치는 구워서 먹어도 맜있고 조려서 먹어도 맛있고~ 비싼 만큼 영양가 높고 맛좋은 반찬중 하나죠! 예전에는 조림해야하는 반찬들은 막연하게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자꾸만 해먹다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답니다! 마마몽이 알려드리는 황금레시피대로 만들어보시면 실패없이 백전백승하는 요리. 혹시나 한번도 만들어보지 않으셨다면 꼭 한번 해서 드셔보세요. 양념맛이 자꾸만 생각나는 꿀맛요리중 하나랍니다. 작은아이가 찍어준 사진인데 저보다 낫.. 2018. 11. 16.
속이든든 야채죽 끓이는법,식은밥으로 만든 건강한 한끼! 유달스럽게 죽을 좋아하는 우리 큰딸!! 아프지 않을때에도 가끔식 소고기야채죽을 끓여달라고 할때가 많은데 그 이유는 어릴때 병원에서 사먹었던 죽이 그렇게 맛있었나봐요! 그런데 어제는 감기기운이 있는지 학원도 못가고 집에 누워서 끙끙 앓고 있길래 해열제 먹이고 집에 있는 야채랑 소고기를 꺼내서 오랜만에 죽을 끓여보았답니다. 한입 먹어보더니 너무 맛있다면서 한그릇 싹싹 비워내길래 감기기운이 싹~ 사라지는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아프거나 입맛없을때, 소화가 안되거나 왠지 몸이 허하게 느껴질때 집에 남아있는 식은밥으로 속이 든든해지는 죽한그릇 끓여서 드셔보세요. 추운 겨울날 속이 든든해지는것이 저도 몸보신하는 듯한 한끼가 완성되더라구요. 죽 끓이려면 꼭 생쌀을 불려서 해야만 한다는 고정관념은 날려버리시구요~~식은밥.. 2018. 11. 15.
반응형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