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910

폐가전무료 방문수거 신청 서비스 방법 알아봅시다. 오랜만에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대청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창고 구석구석 안쓰는 물건들이 참으로 많이 쌓여있었네요. 예전에는 가구들이나 큰 물건들은 주민센터를 통해 돈을 주고 스티커를 사와서 버린 기억이 있는데 그게 금액이 만만치 않아서 다른 방법이 없나하고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찾다보니 무료로 폐가구,폐가전제품을 방문해서 수거까지 해주는 제도가 있었네요. 소형가전도 무료수거가 가능합니다. 소형가전의 경우는 수량이 많아야하지만요. 벌써 시행된지 5년이나 되었다고 하는데 전혀 모르고 살았습니다. 그럼 폐가전 무료수거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시다. 이 제도를 알기 전에는 큰 규모의 가구나 가전제품을 주민센터나 구청을 통해서 스티커를 구매하셔서 버리셨을겁니다. 크기와 품목에 따라서 스티커의 가격도.. 2018. 9. 28.
구글어시스턴트 오케이구글 음성 설정 사용방법입니다. 필자인 저는 갤럭시노트8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폰이 나올때마다 바꾸기는 하지만 정작 제대로된 기능을 사용하는것은 옛날 2g폰을 사용할때랑 비슷한거 같습니다. 전화걸기,사진찍기,카톡하기 정도라고나 할까요. 하지만 요즘은 휴대폰으로 결제도 하고 음성인식기능, 지문인식기능등 AI기능들이 있지만 귀챦은 이유인지 무서운 이유인지 잘 사용하지 않다가 요즘은 하나씩 도전하고 있습니다. 그 중 음성으로 명령하는 "오케이구글 음성 설정"을 이용해보고서는 너무 재밌어서 혼자놀기의 달인이 된거 같은데요. 제가 재밌어서 주위에도 해보라고 했더니 음성 등록하는 방법을 대부분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구글어시스턴트로 오케이구글 음성 등록하고 설정하는 사용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약에 음성기능을 설정하지 않으면 휴대폰 아.. 2018. 9. 23.
얼큰한 경상도식 소고기무국 끓이는법 깊은맛이 끝내줘요. 매번 소고기국을 끓여서 먹을때마다 2%가 부족한데.... 깊은 맛이 나지 않는데......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시어머니가 끓여주시는 소고기국은 정말 기가막히게 맛있거든요. 하지만 이번에 끓여본 경상도식 소고기국은 정말 잘 끓여져서 가족들과 한그릇 푸짐하게 말아먹느라 금방 동이 났답니다. 마음먹고 국거리용으로 소고기를 사다가 해먹었는데 아주 성공적이여서 정말 다행이였어요. 늘 양지로 사다 먹었는데 이번에는 설도가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해먹어봤는데 가격대비 맛도 좋더라구요. 이 레시피를 두구두고 보면서 소고무국 끓일때마다 보면서 만들어 먹으려합니다. 한번 따라서 해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꺼에요. 이번주는 명절도 있고 매번 같은 음식 같은 나물반찬 해먹느라 살짝 지겨울텐데 소고기국도 끓여서 드셔보세요... 2018. 9. 22.
카톡사진 묶어보내기로 많은 사진 한방에 해결합시다. 카카오톡으로 상대방과 대화를 할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처음엔 정말 신세계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단순하게 대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떠나서 업무적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저도 회사업무를 보면서 사진이나 파일을 보낼때 예전에는 usb를 사용하거나 메일을 이용하는 불편함을 겪었는데요. 많은 양의 사진을 보낼때 하나하나 보내면 보내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오히려 손이 많이 가게 됩니다. 그럴경우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묶어보내기를 이용해서 사진을 모아보내기를 하면 한번에 해결된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고 pc로도 가능하답니다. 카톡사진 묶어보내기로 많은 사진 한방에 해결! 카톡은 주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니 오늘은 pc로 묶어서 보내는게 아닌 스마트폰으로 카톡사진 묶어보내기방법 알.. 2018. 9. 21.
고등어 생선구이 비린내 제거후 맛있게 잘 굽는법! 시어머니나 친정엄마가 구워주는 생선은 언제나 바삭하고 참 맛있는데요. 결혼하고나서 이래저래 여러가지 방법으로 생선을 구워봐도 이상하게 맛이 잘 안나더라구요. 희한하게도 집안가득 생선비린 냄새만 가득할뿐이라 잘 안구워서 먹어지구요. 생선에 있는 콜라겐은 족발이나 고기에 있는 콜라겐보다 훨씬 흡수율이 더 높기때문에 생선과 야채를 많이 먹어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아이들과 여성들에게도 좋답니다. 등푸른 생선이 DHA가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이 많다는 것은 다 아실겁니다. 그래서 제가 좋아하는 고등어를 사다가 냄새를 줄이고 맛있게 잘 굽는법에 도전해봤어요. 고등어 뿐만 아니라 생선구이 비린내제거에는 효과적일거에요. 완전 성공적이라 그 비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고등어 생선구이 비린내 제거후 맛있게 잘 굽는법!! 일단.. 2018. 9. 20.
연말정산 월세 소득공제 방법과 조건 알아봅시다 ! 돈은 얼마나 많이 버느냐가 중요한것이 아니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많이 모을수도 있고 적게 모을수도 있습니다. 재테크 꿀팁중 하나인 월세 돌려받기에 대해 알아볼까해요. 자취를 하거나 월세살이를 하시는 분이라면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잘 몰랐거나 알아도 귀챦아서 실행하지 않았을수도 있지만 우리가 받아야하는 세금이라면 당연히 받아야죠. 그렇다고 월세 낸 그대로 현금으로 돌려받는 것이 아닌 연말정산을 통해서 월세를 소득공제 받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읽어 보시길 바래요. 벌써 연말이 다가오면서 연말정산에 대해서 많은 관심과 검색을 하게 될텐데요. 남들처럼 13번째 월급받을때 제대로 낸 세금을 통해서 환급이라도 잘 받아보자구요.연말정산 월세 소득공제 방법과 조건 알아봅시다. 월세 소득공제 조건은? 1.전용면적.. 2018. 9. 13.
도로명 주소변환으로 새 주소 검색하기. 따뜻한 봄과 선선한 가을이 시작되면 이사준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새로운곳으로 이사를 하거나 주거지를 옮기셨다면 가전제품,가구,생활용품등등 이거저것 주문할것도 많으실겁니다. 예전에 쓰던 지번주소를 쓰기도 하지만 새롭게 바뀐 도로명 주소변환이 필요하기도 하죠. 하지만 주소를 입력하려고 할때마다 예전에 기억하고 있는 지번주소를 입력하려치면 도로명주소로 변환하라고 하는 사이트들도 많이 있어서 할때마다 불편하드라구요. 그래서 새 주소 검색하기는 어떻게 하는 것인지 알려드릴까해요. 201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된 제도입니다. 벌써 4년이나 지났지만 적응이 잘 안되어서 주소를 입력할때마다 인터넷을 검색하게 됩니다. 도로명주소란 도로에 새로운 이름을 먼저붙혀주고 주택과 건물에는 도로를 따라 순서적으로 번호를 붙혀 건물.. 2018. 9. 10.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 알아봅시다. 벌써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가 바빠지는 시기가 되겠네요.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전화번호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하이패스,통해요금조회,미납요금조회,휴게소,국도,고속도로노선등 여행을 다니시거나 설,추석연휴가 되면 한번쯤은 방문하게 되는 사이트가 아닐까합니다. 24시가 365일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된 하나의 콜센터 번호를 이용함으로서 불편을 실시간으로 해소해주고 있는데요. 우수콜센터로 선정이 자주된곳이기도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봅시다. 둘오공사를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일오팔팔 둘오공사 1588-2504 둘오공사가 뭐지?라고 생각되시면 자꾸만 반복해보세요. 도로공사~~라고 연관되실겁니다. 번호 참 잘 지었네요. 한국도로공.. 2018. 9. 5.
돼지고기 삼겹살 간장구이 엄지가 올라가요.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것이 왠지 입맛이 살아나는기분이듭니다. 매일매일 반찬 뭐해서 드세요? 살림하는 여자들의 딜레마 같은데요. 올여름 놀러다니면서 고기를 많이 구워먹어서인지 구운고기가 아닌 다른 느낌의 고기가 갑자기 생각났어요.삼겹살은 냉동실에 먹고 남은게 있는데 집에서 그냥 구우면 냄새도 많이나고 간이 맛있게 베인 돼지고기 삼겹살간장구이를 해서 먹었는데 엄지가 저절로 올라가요.아이들 반찬에도 좋고 술안주에도 안성맞춤인 돼지고기 간장구이 만들어볼게요. 우리 아이들도 먹어보고 너무 맛있다고 다음날 또 해달라고 했는데 다른 반찬 이것저것 필요하지 않아 한끼식사로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우리아이들은 삼겹살을 먹을때 항상 김치를 씻어달라고 하는데요. 저도 먹어보면 김치의 깔끔한 맛이 입을 깔끔하게 해주드라구요.. 2018. 9. 4.
반응형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