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122

팥의 효능: BEST 7 상세정보 총정리! 동지가 언제인지 혹시 아시나요? 사전에 보면 24절후의 22번재 절기이며 일년중에서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이라고합니다. 동지는 작을 설이라고도 한다네요. 흔히 떡국을 먹으면 한살 더 먹는다라는 말도 있지만 "동지팥죽을 먹어야 진짜로 나이를 한 살 더 먹는다"라는 말도 있답니다. 태양의 부활이라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어서 설 다음으로 가는 작은 설이라고도 한다는 동지! 옛날에는 동짓달인 11월을 일년의 시작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저물어가는 2017년 이제 딱 한달이 남았네요. 어쩜 벌써 새로운 시작이 된듯 싶습니다. 동지에는 동지팥죽을 먹는다고 하는데 저는 오늘 팥죽을 한그릇 뜨끈하게 한그릇하고 와서 벌써 한살을 먹어버렸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팥죽에 들어가는 팥의 효능에 대해서 7가지나 알려드리.. 2017. 11. 30.
건축물 내진설계 조회로 우리집도 안전한지 확인하기! 경주지진에 이어서 포항지진까지 얼마큼의 진동을 경험해보셨는가요? 저는 경주지진때에는 고층아파트에 살고 있어서 어마무시한 흔들림을 경험하고 약간의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정도인데요? 두번째 지진이 났을때에는 너무 무서워서 아이들과 함께 차안에서 약 1시간동안 있다가 다시 집으로 들어왔을 정도였습니다. 포항 지진때에는 회사에 있어서 사무실에 물건이 떨어질 정도라서 깜짝 놀랐는데 아직 우리나라에는 미국이나 일본만큼 단층에 관한 지도가 설비되어 있지 않아서 약 2040년 정도가 되어야 그 지도가 완성된다고 하는 말을 라디오에서 들은적이 있습니다. 준비가 시급한거 같은데요. 내진설계가 잘 되어 있는 건물과 그렇지 못한 건물의 차이는 뉴스를 통해서 많이 접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건축물 내진설계 조회로 우리집도 안.. 2017. 11. 29.
진주 감자탕 맛집:조마루 감자탕 국물이 국물이 걸쭉해요! 오늘은 날씨가 진짜 겨울처럼 엄청 춥네요. 보글보글 들깨가루 들어가서 걸쭉한 국물하면 뭐가 생각나세요. 바로바로 감자탕이죠. 감자 후후 불어서 한입?우거지 죽~~~찢고,깍두기 한입 베어 물고 걸쭉한 국물 한숟가락.흰밥에 고기 살 뜯어 올려 먹으면 꼴깍. 너무 먹고 싶었는데 감자탕이 맛난집으로 찾아가봅니다. 진주 감자탕 맛집: 조마루 감자탕 국물이 걸쭉해요. 여기는 하대동에 위치한 조마루 감자탕입니다. 자주 오는곳인데 이제서야 포스팅을 하네요. 감자탕이란? 감자등뼈를 주재료로 하여 감자,우거지,들깨,마늘,핀,생강,깻잎,고추가루 등 각종양녕을 넣어 매콤하면서도 구수한맛이 일품인 음식입니다. 영업시간 확인하세요 오전 9시~새벽1시까지입니다 늦게까지 하네요. 실내는 탁 트인 넓은 홀입니다. 주방이 바로 보여서 .. 2017. 11. 27.
부조금 봉투 이름쓰는법: 핵심만 콕! 벌써 인생 40년을 살았습니다. 나이가 40대 중반쯤 들어서니 예전과는 또 다른 삶이 기다리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주위의 친구나 선배 이웃들의 부고소식이 자주들려온다는 사실입니다. 제 주위 뿐만아니라 제 부모님의 주위분들까지 같이 나이가 들다보니 20~30대에는 잘 몰랐던 사망사고소식이 끊이지 않는것이지요. 남편의 직장에서 또한 그런 일들이 많이 생기는데요. 부고소식을 들으면 처음엔 당황스럽고 안타깝기 그지 없습니다. 자주가는데 익숙했다면 상관이 없지만 급작스러운 경우를 당할 경우 복장이라던지 조의금,부조금은 얼마를 내야하는지 당황스러우실텐데요. 그중에서도 부조금 봉투 쓰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가까운 지인이 돌아가신 경우 아무래도 조의금 액수를 떠나서 봉투 또한 정성스레 적으시는게 예의일거 같.. 2017. 11. 25.
진주성 튀김소보로빵 맛집 명물이네!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는데 직원분이 맛있는 간식을 사가지고 오셨습니다. 진주성 앞에 위치한 진주명물 빵가게에서 직접 사가지고 오신건데요. 진주에 살지만 저도 처음 구경해보는 빵이여서 신기했습니다. 천연발효종 우리밀 튀깁소보로빵이라고 하는데 생긴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먹으면서 바삭하기도 하고 촉촉하기도 하고 팥앙금이 달달해서 여러가지 맛을 느낄수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하네요. 빵은 그리 좋아하지는 않지만 성심당의 빵이 생각나기도 했답니다. 가격은 1개당 1,500원입니다. 저렇게 box로 사면 할인되어서 6개 8,500원이랍니다. 상자안에 진주 튀김소보로빵에 관한 작은 카달로그가 있습니다. 소보루빵 뿐만 아니라 맑고 청정한 연꽃의 연근가루, 향기가득한 치자꽃의 치자가루로 만든 우리밀과 우리통밀로 .. 2017. 11. 24.
진주 닭볶음탕 맛집: 중앙동 도리명가 아이들이 좋아해! 주말이면 꼭 한번씩은 맛집을 들리는거 같아요. 이번주는 가족들과 목욕도 하고 알뜰한 시간을 보낸거 같은데 목욕을 하고나니 너무 출출하던 와중에 작은 아이가 치킨이 먹고 싶다고 하는겁니다. 아직 대낮이라 치킨 먹기도 그렇고 왠지 간장소스에 밥 쓱쓱 비벼먹으면 맛있는 닭볶음탕이 생각났어요. 과기대에도 있지만 주말에는 안하는걸로 알고 있어서 시내 중앙점에 있는 도리명가를 찾아가봅니다.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데 여전히 맛은 있습니다. 남편은 처음 가보는 곳이라 인테리어에 깜짝 놀라더라구요. 이렇게 고급스럽게 운영하는 곳도 있구나 하면서 정말 외식느낌 난다고 말이죠! 보통 일반 식당처럼 생긴곳이 많기에 이 집만의 매력이 아닌가 싶어요. 진주 닭볶음탕 맛집:중앙동 도리명가 아이들이 좋아해! 도리명가의 외관입니다. 참.. 2017. 11. 22.
브로콜리 데치는 시간 아삭함을 좌우하니 중요! 매일 반찬이 고민되지만 같은것만 먹을수도 없고 안해먹을 수도 없는 삼시세끼입니다. 마트에 갔더니 브로콜리가 너무 저렴해서 살짝 데쳐다가 초장 찍어먹으려고 사왔어요. 세계 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 브로콜리효능은 저칼로리,저지방 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영양분이 가득해서 인기만점인 채소랍니다. 초록색 채소라 물에 잘 데쳐내어야 아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너무 오래 데쳐버리면 색깔도 누렇게 되기때문에 아주 중요한데요. 여러글들을 찾아보니 각자 데치는 시간이 천차만별이였습니다. 20초라는 분도 있고 1분이 넘게 데치는 분들도 계시던데 제가 직접 경험해본 바로는 20초는 너무 짧고 1분이 넘어버리면 너무 오래 데쳐져서 물컹하게 되더라구요. 저도 여러번 데쳐본 경험이 있지만 오늘 직접 실험해본 바를 알려.. 2017. 11. 20.
드론 관련주 및 수혜주 종목 상세정보 팁! 작년 (2016년) 정부는 드론 무인기 규제를 대폭 개선한다고 발표한적이 있었습니다. 그에 따라 드론 관련주가 급상승한적이 있었는데요. 4차산업혁명의 간접적 수혜주인 드론시장에 대해서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산업분야인 사물인터넷(lot)및 자율주행차,바이오헬스분야들 또한 규제를 대폭개선한다는 내용의 규제개혁 대책을 확정함으로서 국민들의 안전을 저해하는 경우만 빼고 25kg이하의 소형드론을 활용이 가능해짐으로써 아마도 주위에서 드론이 막 날아다니는것을 어렵지 않게 보실수 있을텐데요. 아마존이라는 유명한 회사에서는 벌써부터 드론을 이용해 택배를 하는등 현실에 접목되고 있습니다. 이로 유추해볼때 드론의 전망은 일상생활과도 연관되는 사업이므로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드론.. 2017. 11. 18.
진주 샤브샤브 맛집:평거동 꽃마름 주말 외식으로 굿! 우리아이들이 요즘 꽂혀서 즐겨먹는 샤브샤브. 주말이라 맛있는 외식으로 마무리하고 싶어서 요즘 핫하게 떠오른 동네 평거동으로 가봅니다. 마루샤브는 무슨이유에서인지 문을 닫았더라구요. 그래서 맞은편 꽃마름으로 향합니다. 이동네 주차공간이 좀 장난이라서 요령껏 잘 주차하시고 가셔야겠습니다. 다이소 바로 옆건물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진주 샤브샤브 맛집 : 평거동 꽃마름 주말 외식으로 굿!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볼수 없는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오시면 꽃마름의 이쁜 간판이 보입니다. 생각보다 실내가 그닥 넓진않고 작고 아담합니다.인테리어는 노랑노랑해서 따뜻한 분위기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풍경입니다. 커다란 맥주 그림에 생맥주를 마음껏 먹을 수 있다는 글이 눈에 확 띄네요. 약간의 추가금을 더.. 2017. 11. 16.
반응형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